목차
서론 : 21세기 신종 대학의 출현
1부 - 고등교육이라는 시장
1 ‘고객’ 유치에 나선 대학
2 니체를 파는 니치마켓: 시카고 대학교
3 혁명적 인문학 브랜드: 디킨슨 칼리지
4 스타교수들의 전쟁: 뉴욕 대학교(NYU)
2부 - 대학을 경영한다
5 이제 ‘선례구속’은 통하지 않는다: 뉴욕 로스쿨
6 만인에 대한 만인의 투쟁: 남가주 대학교, 미시간 대학교
7 버지니아 주와의 이별: 다든 경영학 대학원
3부 - 가상대학들의 세계
8 가상 세계의 반역자: 남부 대학 고전학과 연맹
9 온라인 대학의 양대 산맥: 컬럼비아 대학교, MIT
10 대중을 위한 원격교육: 영국 오픈 유니버시티(OU)
4부 - 천재들의 투자
11 산학 협력체제의 성공: 버클리 대학교
12 정보통신세계의 골드러시: 실리콘 밸리의 IT 인증 코스
13 모든 길은 비즈니스로 통한다: 데브리 대학교
결론 : 학문 주식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