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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진
목차
I. 서론 7
II. 경남 관광상품 현황 및 실태 9
1. 관광상품 용어 및 범위 9
2. 시ㆍ군별 관광상품 현황 11
1) 민ㆍ공예품 11
2) 농ㆍ수산품 13
3) 향토음식 14
3. 경남의 관광산업 실터 15
1) 관광산업체 및 연관업체 15
2) 관광상품 개발 지원 16
3) 관광상품의 홍보 및 판매 17
III. 관광상품 개발의 문제점 및 여건변화 20
1. 관광상품의 생산 부진과 유통구조의 취약 20
2. 제도 및 마케팅 전략의 낙후성 21
3. 관광상품의 여건변화 22
IV. 관광상품 활성화 방안 24
1. 기본방향 24
2. 경남 민ㆍ공예품 및 향토음식의 경쟁력 강화 24
1) 민ㆍ공예품 24
2) 향토음식 25
3) 지역별 우수관광상품 28
3. 관광상품개발 지원체계 및 마케팅 전략 32
1) 제도적ㆍ행정적 지원 32
2) 재정ㆍ기술 지원 33
3) 홍보 및 판매전략 34
4) 이벤트 전략 36
5) 유통구조 개선 37
V. 결론 및 정책 제언 40
판권지 42
〈표 2-1〉 관광상품의 개념 및 정의 9
〈표 2-2〉 고전적 관광상품과 현대적 관광상품의 비교 10
〈표 2-3〉 각 시ㆍ군별 민ㆍ공예품 현황 12
〈표 2-4〉 각 시ㆍ군별 농ㆍ수산품 현황 13
〈표 2-5〉 각 시ㆍ군별 대표적 향토음식 현황 14
〈표 2-6〉 관광산업체현황 15
〈표 2-7〉 관광연관업체현황 16
〈표 2-8〉 관광상품 개발 지원 16
〈표 2-9〉 관광상품의 홍보 및 판매 17
〈표 2-10〉 숙박시설을 이용한 관광상품 판매 19
〈표 3-1〉 '96 방한 외국인관광객 소비액 비교 23
〈표 3-2〉 시대별 구매성향 23
〈표 3-3〉 이벤트 전략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