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들어가는 말
제 1장 총론 : 예술 소비자 연구의 필요성과 방법 - 강윤주
01 예술이란 무엇인가
02 예술소비자 연구의 필요성
03 얘술 소비자의 선택
04 예술 소비자 집단 분류
05 시장 세분화
제 2장 음악 소비자의 특성 - 이용관
01 이야기를 시작하며
02 이론과 통계로 본 공연관객의 특성
03 경험으로 본 관객의 특성
04 예술경영자의 숙제_관객 개발
05 이야기를 마치며
제 3장 영화 소비자의 특성 - 양성희
01 지금, 한국영화에 대한 단상
02 영화 소비자 연구의 필요성
03 한국의 영화 소비자는 누군인가
04 영화 관람 동기와 소비자 유형화
05 부수적 요소들
제 4장 연극 공연의 소비자 특성 - 오세곤
01 연극 관객의 의미
02 연극 관람의 걸림돌
03 단기 대책
04 중장기 근본 대책
제 5장 국내외 미술전시 환경과 소비자 특성 - 정윤아
01 비영리인가, 영리인가
02 비영리 전시
03 영리 전시
04 미술전시의 밝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