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형이상학의 진보
라이프니츠와 볼프의 시대 이후 독일에서 형이상학이 이룬 실질적인 진보는 무엇인가?
[링크의 서문]
[들어가는 말]
논문
1절 최근에 우리들 사이에서의 선험철학의 역사 外
1절* 순수 이성의 이론적-독단적 사용의 범위 外
2절 라이프니츠-볼프의 시대 이후에 형이상학의 객관, 즉 형이상학의 최종목적과
관련하여 달성된 것 外
학술원 과제의 해결
I 초감성적인 것과 관련하여 형이상학은 어떤 진보를 이룰 수 있는가? 外
II 라이프니츠-볼프의 시대에, 도덕 신학에서의 이른바 이론적-독단적 진보
III 라이프니츠-볼프의 시대에, 심리학에서의 이른바 형이상학의 이론적-독단적 진보
전체의 개관을 위한 후기
부록
형이상학의 진보를 위한 “낱장 문서들”
현상문제
직관 [=] 직접적 표상
철학에 대한 철학적 역사
서로 완전하게 의사소통할 수 없는 인간의 무능력
학술원의 과제
발견
모든 새로운 순수 이성 비판을 이전의 비판에 의해 불필요하게 만드는 발견
1절 대응하는 감각적 직관이 주어질 수 없는 개념들의 객관적 실재성, 에버하르트에 따른
1 충분한 근거 개념의 객관적 실재성 증명, 에버하르트에 따른
2 경험 대상들에서 단순자 개념의 객관적 실재성의 증명, 에버하르트에 따른
3 감성적인 것에서 비감성적인 것으로 올라가는 방법, 에버하르트에 따른
2절 ‘어떻게 선천적 종합판단들이 가능한가?’라는 과제의 해결, 에버하르트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