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애니메이션 PD론 '
ㆍPD의 영역
ㆍPD의 조건
- 예술로서의 애니메이션 -
ㆍArt의 의미
ㆍ순수예술의 정립
ㆍ순수예술과 대중예술
ㆍ예술로서의 애니메이션
ㆍ순수 애니메이션의 시작
ㆍ정적 예술과 동적 예술
ㆍ예술 그리고, 말,말,말
- 애니메이션 영상 -
ㆍ대중매체의 변화
ㆍ영상의 구성 요소
ㆍ자연선 애니메이션 선
ㆍ동선의 방향과 느낌
ㆍ움직임
ㆍ영상
ㆍ영상의 의미
ㆍ영상 분할
ㆍ영상 지역의 특성
ㆍ원근법
ㆍTV와 영화의 영상
ㆍ영상구도
ㆍ카메라 워킹
ㆍ영상변화
애니메이션 색채
ㆍ색은 빛이다
ㆍ바탕색
ㆍ로컬 컬러와 옵티컬 컬러
ㆍ색은 성격이다
ㆍ생의 느낌
ㆍ배경 설정
ㆍ애니메이션 배경
ㆍ배경 채색
ㆍ캐릭터 색지정
ㆍ그림자
ㆍ애니메이션 그림자 설정
ㆍ조명
애니메이션 사운드
ㆍ사운드의 3요소
ㆍ사운드 첫 등장
ㆍ영상과 대사와의 관계
ㆍ의미대사와 감정대사
ㆍ언어의 음성학적 분해
ㆍ대사의 역할
ㆍ성우의 조건
ㆍ영상음악
ㆍ음악이 있는 애니메이션
ㆍ음향효과
애니메이션 캐릭터
ㆍ캐릭터 탄생
ㆍ캐릭터 의미
ㆍ캐릭터 분류
ㆍ캐릭터 성격
ㆍ애니메이션 캐릭터
ㆍ캐릭터 등신비율
ㆍ캐릭터 의상
ㆍ캐릭터와 캐릭터의 관계
ㆍ캐릭터 성격설정
ㆍ캐릭터 성격 구분
ㆍ주인공 설정
ㆍ캐릭터 연기
ㆍ표정연기
더빙 녹음연출
ㆍTV외화 개념
ㆍ더빙 제작 과정
ㆍ더빙 언어의 특성
ㆍ더빙 녹음연출 노트
ㆍ더빙과 자막
ㆍ더빙 녹음 기호
예고편 제작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