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 목차ⅹI.1 여성과 남성의 평균 수명 비교 4I.2 여성과 남성의 대표적인 차이점 12I.3 여성과 남성의 뇌 구조에서 기인하는 본질적인 차이점 152.1 남성과 대비한 여성의 행동 차이에 관한 조사결과 723.1 여성의 각 인생 단계에 따른 호르몬/뇌/현실의 변화 1176.1 타이틀나인이 미국 여성의 스포츠 참여에 미친 영향 2117.1 여자들이 타인과 관계를 쌓기 위해 사용하는 구두 언어의 유형 2207.2 메시지 정보처리에서 젠더의 차이 2428.1 매혹적인 브랜드 경험에는 기존의 거래 요소들을 초월한 새로운 관계 기반의 특징이 필요하다 2549.1 관계 마케팅의 효율성에 관한 점수표 324도표 목차 I.1 경제적으로 가장 유인력이 높은 여성 집단 5I.2 30위권 안에 드는 친 여성 글로벌 주식의 성장세 추이 7I.3 성별에 따른 미국 가정경제의 우선권 9I.4 모든 여성의 기본적 특징과 Y세대, X세대, 베이비붐 세대 여성들의 2차적 특징 171.1 좌뇌와 우뇌의 대표적인 특징 271.2 스웨덴과 일본의 젠더별 남성성 지수 321.3 뇌의 시상하부, 대뇌변연계, 피질 부위 351.4 좌뇌, 우뇌의 발달과 긍정적 감정, 부정적 감정의 상관관계 401.5 여러 가지 감정의 분류 411.6 고객이 더 중시하는 브랜드의 속성을 알아내기 위한 사다리 기법의 예 431.7 여성성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성 호르몬 구성비 461.8 마인드맵의 간단한 예 541.9 기억의 회상 방법에서 초두효과와 최신효과 571.10 인생 목표와 무관한 사항들을 기억할 때 여성과 남성의 차이 592.1 여성성/남성성의 전체 범위 중 여성/남성의 중앙값 662.2 X세대, Y세대, 베이비붐세대 여성들의 기본적 특징과 2차적 특징 762.3 최근의 일상 언어사용에서 감정적인 언어의 빈도 증가 783.1 ‘브랜드의 역할(또는 기능)’ 및 그것이 구매결정에 끼치는 영향에 관한 예 1403.2 고객의 만족 지표가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정서적 동인 對 일정한 안정수준을 유지하는 기능적 동인을 보여주는 그래프 1413.3 4가지 고객 집단에서 서로 다른 우선순위를 보이는 수요 동인과 브랜드의 역할 1424.1 영국과 미국의 Y세대 여성들의 비율 1454.2 Y세대 여성들의 기본적 특징과 2차적 특징 1515.1 영국과 미국의 X세대 여성들의 비율 1745.2 X세대 여성들의 기본적 특징과 2차적 특징 1766.1 영국과 미국의 베이비붐 세대 여성들의 비율 1976.2 베이비붐 세대 여성들의 기본적 특징과 2차적 특징 2017.1 메시지의 ‘내용’과 ‘톤’의 효과 2237.2 문자/구두 언어 메시지의 톤의 종류와 차이 2247.3 톤의 차별화 전략을 쓰는 브랜드의 예 2257.4 지그재그 마케팅 전략에서 가능한 시장 방향 설정의 예 2307.5 지속적인 행동 변화를 추진할 때 인센티브의 한계 2337.6 랭크의 설득 모형: 매력 강화전략과 부정적 측면 및 경쟁자 무시전략2347.7 여성들은 제품/서비스에 대한 욕구와 소유로 인한 잠재적 브랜드 인식을 적극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부조화를 줄일 수 있다 2367.8 4가지 주요 마케팅 전략 2387.9 여자들은 남성의 이미지에 자신의 젠더와 무관하게 반응하지만 남자들은 여성의 이미지에 대해 자기중심적으로 반응한다 2408.1 고객 관계의 라이프사이클 단계 2588.2 넓고(여성) 좁은(남성) 집단 인기도 범위 2618.3 ‘몰입’상태의 최적 성능 영역 2698.4 ‘몰입’을 유도해내기 위한 만족감 경험의 필수 요소들 2708.5 기쁨 변수에서 기인하는 고객 만족의 기하급수적 증가 2849.1 스크린에 묘사되는 남성과 여성의 이미지에 대한 젠더별 인식의 차이 2989.2 여성 고객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는 각 단계 3109.3 고객 서비스의 상호작용, 업무, 의사결정 시점에 관한 지도 3129.4 고객 여정에 따르는 주요 업무에 대한 고객과 종업원의 기대치에 관한 지도 314 9.5 고객의 주요 경험 요소들을 브랜드포지셔닝/가치와의 적합성 면에서 평가하기 3219.6 관계 구축에서 편리성과 투자결과에 미치는 효과 간의 상호작용 3299.7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발안이 비즈니스 성장 전략에 직접 연결되는 예 3329 8 접점 확대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되는 주요 측정기준 337감사의 글 ⅹⅳ서론 여성에게 마케팅하는 법을 알아야 비즈니스에서 성공한다 1 변화의 시대1여성에게 하는 마케팅의 성공 사례3지구의 반은 여자4젠더에 따른 차별적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9여성에게 마케팅한다는 것은 무엇인가13각 장의 주요 내용16사고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라211 여성의 뇌 24이 장의 목표 25여성은 뇌 구조가 남성과 다르다25브랜드 인식과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33여성과 남성의 호르몬 차이45브랜드 기억을 강하게 남기는 방법51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기억에 각인시키는 방법61이 장의 요약622 여성의 기본적 특징 64이 장의 목표64여성성의 다양한 수준64여성은 왜 남성과 다른 행동을 하는가67여성의 니즈를 이해하라71감정이입을 중시하는 여성75가치 있는 관계를 중시하는 여성81보살핌의 욕구85자존심을 중시하는 여성88커뮤니케이션의 달인인 여성94부분이 아니라 전체를 보는 여성100이 장의 요약1023 여성의 니즈를 리서치하라 105이 장의 목표106다양한 여성 고객집단, 다양한 니즈106고객집단 구분에 사용되는 매개변수들108인생 단계에 따른 여성의 변화114효과적인 마케팅 리서치 기술의 몇 가지 예129A, E, I, O, U: 브랜드와 고객 관계를 잇는 다섯 가지 요소132양적 리서치의 중요성139이 장의 요약1434 Y세대 여성 144이 장의 목표144전반적 특징145마케팅 전략과 전술150이 장의 요약1715 X세대 여성 173이 장의 목표173전반적 특징174마케팅 전략과 전술178이 장의 요약1946 베이비붐 세대 여성 196이 장의 목표196전반적 특징197마케팅 전략과 전술200이 장의 요약2167 여성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218이 장의 목표218마케팅 도구218마케팅 전략229여성에게 효과적인 마케팅239여성에게 효과적인 메시지 주제242이 장의 요약2518 효과적인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라 252이 장의 목표252브랜드 경험을 통해 관계를 쌓아나가라254효과적인 고객 관계를 정하라257몰입263종료: 고객을 잃을 위험이 있는 지점264만족 극대화 또는 ‘몰입’ 유도하기2676단계의 만족감 향상 전략269이 장의 요약2859 여성과 마케팅의 접점을 넓히는 전략 287이 장의 목표288마케팅 접점 향상을 위한 실천방법288이 장의 요약338참고문헌 339찾아보기 350저자소개 356번역진 소개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