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부 패션마케팅의 개념 제1장 패션마케팅개념의 이해 1. 패션의 의미 2. 패션마케팅의 개념 3. 패션마케팅의 중요성 4. 패션마케팅 관리 5. 패션마케팅의 흐름 6. 본 책의 개관제2부 상황분석 제2장 패션마케팅환경 1. 내적 환경 2. 외적 환경 제3장 패션과 소비자 행동 1. 소비자의 관여도와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2. 구매의사결정과정(The Buying Decision Making Process) 3.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제4장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1.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마케팅 정보 2. 패션마케팅 조사제3부 패션마케팅전략의 수립 제5장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택(Selection of Target Market Segmentation) 제6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1.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 2. 제품지각도(제품포지셔닝맵)의 개발과정 3. 제품포지셔닝 전략의 유형제4부 패션마케팅믹스관리 제7장 패션제품관리 1. 패션의 특징과 패션주기 2. 패션제품의 개념과 분류 3. 패션제품믹스의 관리 4. 패션상표관리 5. 패키징과 라벨링 결정 제8장 신제품 개발 : 패션 머천다이징 1. 패션 머천다이징의 이해 2. 패션 머천다이징의 과정 제9장 패션가격관리 1. 가격의 의미와 중요성 2. 가격결정을 위한 고려요인들 3. 마케팅전략의 검토 4. 마케팅목표 5. 제품의 원가구조 검토 6. 소비자의 반응 검토 7. 경쟁제품의 가격검토 8. 가격의 결정과 조정 제10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패션광고관리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2.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3. 패션광고관리 제11장 패션촉진의 수단들 : 홍보, 인적 판매, 판매촉진 1. 패션홍보 2. 인적 판매 3. 패션 판매 촉진(Sales Promotion) 제12장 패션 유통관리 : 유통경로의 선택과 물적 유통 1. 패션유통경로의 개념 및 필요성 2. 패션 유통경로의 유형과 특징 3. 패션 유통경로의 설계과정 4. 패션 경로갈등의 관리 5. 패션산업의 물적 유통 6. 통합물류시스템과 패션 유통정보 시스템 제13장 패션 유통관리: 소매상과 도매상 1. 패션 소매상의 역할 2. 멀티체널형 소매상의 특성과 패션 소매상의 유형 3. 의류전문도매상제5부 패션마케팅의 확장 제14장 글로벌 패션 마케팅 1. 패션시장의 글로벌화 2 글로벌 패션마케팅계획의 수립과정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