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마이크로소프트 리더십 시리즈 : 시리즈 서문첫째 챕터 : 민감성이 효율성을 능가한다[1] 주식시장처럼 움직이는 세상 [2] 효율은 등식의 절반일 뿐 [3] 전통적 비즈니스 모델로는 부족해 [4] 민감하지 않은 효율은 기업을 망친다 [5] 고객관리야말로 가장 소중한 자산 [6] ‘부가가치’ 종이컵? [7] 너무나 ‘판타스틱’한 이노베이션 [8] IT 이용해서 돈 벌기 [9] 모든 재화와 서비스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다둘째 챕터 : ‘알파’를 창출하라[1] ‘알파’ 창출은 부가가치 서비스와 사업수완 있는 직원의 몫 [2] 규격화된업무의 올가미에서 벗어나기 [3] 웰컴, 여긴 퍼스트 월드 ? 당신의 노동 비용은 이제 너무 높아 [4] 가치 창출의 새로운 기회 [5] 생활수준을 업그레이드해주는 민감 [6] 기회의 간극을 메우다 [7] 자체조정 피드백의 고리가 지닌 잠재수익 [8] 민감한 경영전략을 향해서 [9] 사람이든 컴퓨터든 각자의 장점을 이용하라셋째 챕터 : 민감한 조직을 위한 원칙[1] 상호조정은 늘리고 통제는 줄이라 [2] 우리가 아는 통제의 종말 ? 운집의 다이내믹스 [3] 민감한 조직의 리더십 [4] 민감한 조직의 다이내믹스[5] 민감한 조직의 구조넷째 챕터 : 빠르고, 간단하고, 대담하게[1] 손자병법에서 따온 다섯 개의 주제 [2] 이미 경험한 사람들의 직관[3] 관찰?파악?결정?실행 [4] 기동전機動戰 [5] 현대전現代戰다섯째 챕터 : 전략적으로는 집중, 전술적으로는 민감 [1] 효율적 전략을 추진시키는 ‘깨어있음’ [2] 균형 잡기는 지속적인 개선이란뜻 [3] 민첩하다는 건 움직이지 않으면 진다는 뜻 [4]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위한 피드백 강화 [5] 모두 다 힘을 합쳐서 [6] 비즈니스 민감성을 측정하는 공식 [7] 비즈니스 민감성을 위한 공식을 생각하다 [8] 진지한 게임여섯째 챕터 : 한눈팔다간 코 베이는 경쟁사회에서 번성하기[1] 낡은 세계와 신세계의 리더십 [2] 민첩성과 이노베이션은 어떻게 리더십관행과 연결되나? [3]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지닌 세 가지 응용 [4] 비즈니스에 응용한 ‘손에 손잡고’ 원칙 [5] 서플라이 체인 게임 [6] 민감한 영업을 위한 민첩한 시스템 [7] 이노베이션을 가져오는 IT 민첩성일곱째 챕터 : 바라지 않고서 되는 건 없지[1] 누구나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어 [2] 직장 분위기를 결정짓는 경영진의 행태 [3] 민첩성의 실행에 관한 단상 [4] 민첩하기는 쉽지 않아 [5] 30일간의 총공세: IT 민첩성 움직이기 시작하다! [6] 민첩성: 복잡한 일을 빨리 하는 게 아니라, 간단한 일을 훌륭하게 [7] 민첩성에도 밀려오고 빠져나가는 템포가 있다여덟째 챕터 : 이노베이션의 정수精髓[1] 영감을 어떻게 얻지? [2] 무언가 새로운 것을 만든다는 챌린지 [3] 예술, 스포츠, 비즈니스가 모두 뒤섞여서 [4] 이노베이션은 끊임없는 아이디어 뒤섞기 [5] 민감한 기업을 상상해볼까 [6] 민감한 조직의 다섯 가지 주된특성 [7] 지속 가능한 번영부록 A : 개발 프로젝트의 모니터링을 위한 경영진의 체크리스트부록 B : 시스템 디자인을 위한 일곱 가지 전략적 가이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