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문저자의 말옮긴이의 말제1부: 가난 문제와 다양한 해결방안의 이해 제1장 가난은 왜 모든 사람을 괴롭히는가? 제2장 최근에 활용되는 여러 가지 빈곤 해결책 제3장 사회적 마케팅의 해결방안제2부 마케팅 관점과 해결방안 적용 제4장 빈곤시장의 세분화 제5장 타깃시장의 우선순위 평가 및 선택 제6장 바람직한 행동변화의 결정 제7장 변화를 위한 장애물과 혜택, 경쟁 제8장 바람직한 포지셔닝 개발과 전략적 마케팅 믹스제3부 통합적인 접근의 확보 제9장 사회적 마케팅 계획의 개발 제10장 빈곤 극복을 위한 공공부문의 역할 제11장 빈곤 극복을 위한 비영리부문의 역할 제12장 빈곤 극복을 위한 민간부문의 역할 제13장 세 분야가 함께 일하도록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