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1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2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접근 경로와 방법 3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마케팅 2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토대 4 프로그램 개발 영역 선정 5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주제 선정을 위한 환경 분석 6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목표와 전략 7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표적시장 선정 8 프로그램의 시장성 평가(1): 시장성 평가 요인 9 프로그램의 시장성 평가(2): 시장성 평가 대상과 절차 10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욕구조사 3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11 평생교육 프로그램 생산: 기획과 설계 12 프로그램의 촉진: 광고, pr 13 프로그램의 가격: 수강료 14 프로그램의 유통: 정보, 준비, 운영, 서비스, 평가, 사후관계, 위기관리참고문헌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