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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마포사회조사 개요 9
[1] 전체 조사 설계 10
[2] 조사목적 10
[3] 조사연혁 10
[4] 법적근거 11
[5] 조사부문 및 주기 11
[6] 표본설계 11
[7] 무응답 항목 결측 처리 기준 19
[8] 조사결과 분석을 위한 권역 설정 19
[9] 조사방법 및 항목 20
[10] 세부 조사 내용 20
마포사회조사 요약 22
[1] 가구 특성 24
[2] 가구원 특성 26
[3] 주요 결과 요약 28
마포사회조사 주요 결과 40
I. 기본사항 42
1. 마포구 거주기간 44
2. 월평균 가구소득(가구주 대상) 46
II. 주거·생활 48
1. 생활환경 만족도 50
1-1. 문화 및 여가 생활 51
1-2. 주거 여건 53
1-3. 보건 의료 서비스 55
1-4. 환경 여건 57
1-5. 개인적인 생활수준 59
2. 도시 안전도 61
2-1. 자연재해 안전도 62
2-2. 야간보행 안전도 64
2-3. 범죄피해 안전도 66
2-4. 건축물 사고 안전도 68
3. 마포구 거주이유 70
4. 향후 마포구 거주의향 72
5. 거주지 선택요인 74
III. 교육 76
1. 공교육 만족도(가구주 대상) 78
1-1. 공교육 비용(가구주 대상) 79
1-2. 공교육 수준 및 질(가구주 대상) 81
1-3. 공교육 접근성(가구주 대상) 83
2. 사교육 만족도(가구주 대상) 85
2-1. 사교육 비용(가구주 대상) 86
2-2. 사교육 수준 및 질(가구주 대상) 88
2-3. 사교육 접근성(가구주 대상) 90
3. 가구당 교육비(가구주 대상) 92
4. 양육환경 안전도(가구주 대상) 95
4-1. 교내/학교 주변 먹을거리(가구주 대상) 96
4-2. 학원 폭력(가구주 대상) 98
4-3. 유해환경(가구주 대상) 100
4-4. 어린이/청소년 대상 범죄(가구주 대상) 102
5. 교육환경 개선 방안 104
6. 평생교육 프로그램 경험 106
7. 평생교육 희망 프로그램 108
IV. 교통 110
1. 교통문제 112
2. 보행환경 만족도 114
3. 차량 보유 실태(가구주 대상) 116
4. 주차 공간(가구주 대상) 120
5. 승용차 요일제 참여 여부(가구주 대상) 122
6. 승용차 요일제 비참여 이유(가구주 대상) 124
7. 자전거 이용 목적 126
8. 자전거 이용 시 불편한 점 128
V. 경제 130
1.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132
2. 가계 지출 비중(가구주 대상) 134
3. 물가 상승시 가계지출 억제 항목(가구주 대상) 136
4. 재테크 유형(가구주 대상) 138
5. 가계부채의 원인(가구주 대상) 140
6. 구직활동 경험 여부 143
7. 구직활동 경로 145
8. 구직활동 시 애로사항 147
VI. 여성과 가족 150
1 . 가족관계 만족도 152
1-1. 배우자와 관계 만족도 153
1-2. 자녀와 관계 만족도 155
1-3. 본인부모와 관계 만족도 157
1-4. 배우자부모와 관계 만족도 159
1-5. 형제·자매와 관계 만족도 161
2. 미취학 자녀 유무 및 보육 방법(가구주 대상) 163
3. 저출산 해결방안 166
4. 영유아 복지 서비스 168
5. 여성 취업에 관한 지원 170
6. 청소년 복지 172
7. 청소년 고민 여부 및(민) 고민거리 174
8. 청소년 고민상담 대상 177
VII. 보건과 복지 180
1. 운동 여부 및 횟수 182
2. 운동하지 않는 이유 186
3. 주로 하는 운동 188
4. 운동시 이용시설(공간) 190
5. 보건의료 서비스 192
6. 노인 복지 서비스 194
7. 질환 여부 및 질환 종류 196
8. 흡연 여부 및 흡연량 199
9. 음주 여부 및 음주 빈도 202
VIII. 문화와 레저 206
1. 주된 여가 활동 208
2. 문화 활동 현황 210
3. 지역문화 행사 인지도 213
4. 지역문화 행사 참여도 216
5. 지역문화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이유 219
6. 문화재 및 명소 관람(중복응답) 221
7. 문화재 및 명소를 관람하지 않는 이유 224
8. 유료TV 가입 여부(가구주 대상) 226
IX. 행정서비스 228
1. 쓰레기 처리 만족도 230
1-1. 쓰레기 처리 불만족 이유 232
2. 주민센터(자치회관) 이용 경험 및 이용 이유 234
2-1. 주민센터(자치회관) 비이용 이유 238
3. 행정민원서비스 방문 여부 및 만족도 240
3-1. 행정민원서비스 불만족 이유 243
4. 행정정보 획득매체 및 홍보 245
5. 늘려야 할 공공 편의시설 247
마포사회조사표 변경 사항 250
2010 마포사회조사표 262
한국표준 직업분류 272
판권기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