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위기관리의 맥과 본질을 안다는 것 제1부 위기관리란 무엇인가기업에게 닥치는 위기, 위기, 위기 - 관리의 대상이 되는 위기의 종류삼양식품은 정말 죽을죄를 지었나? - 위기관리를 잘못한 기업존슨앤존슨과 독극물 타이레놀 - 위기관리를 제대로 해낸 기업들나쁜 기업 혹은 좋지만 운 없는 기업 - 위기관리의 본질은 재판의 과정이다사회가 가지는 기업의 이미지를 관리하라 - 성공적인 위기관리의 조건 제2부 소설 I. 양계업체 영킨의 몰락통제하지 못한 불은 화재가 된다 | 사고는 뜻밖에 일어난다 | 여럿의 말은 쇠도 녹인다 | 절망 속에서도 희망은 있다제3부 위기 발생 첫 24시간영킨은 도대체 무엇을 잘 못해서 몰락했을까?위기 발생 첫 24시간이 승패를 좌우한다제4부 위기관리의 일곱 가지 요소위기관리의 필수 요소 T.A.S.C.I.N.ETeam - 위기관리팀 구성Action - 행동Story - 사실관계 구성Communication - 소통Intelligence - 정보 수집Negotiation - 협상Ending - 끝맺음제5부 소설 II. 위기를 기회로 바꾼 음료회사 아리수기회는 또 다시 찾아온다 | 아리수에 위기관리 TFT가 구성되다 | 푸른녹차를 마시고 중태에 빠졌다? | 성명서를 발표하고 직원들에게 상황을 설명하다 | 지금은 CEO가 나서야 할 때다 | 실제 사실들을 다시 구성해보다 | 철저한 조사와 결과 공유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다 | 범인은 바로 당신이야제6부 위기관리 10계명‘영킨’과 ‘아리수’의 위기관리 대응 비교위기관리 10계명에필로그 위기는 사회와의 관계를 다시 맺게 되는 기회다부록 유용한 위기관리 양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