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Chapter 1. 멜로디에 코드 붙이기* 처음 코드 붙이기 1 멜로디의 스케일 성분을 파악하자2 멜로디를 타겟 노트와 어프로치 노트로 구별하자3 멜로디에 다이아토닉 코드의 기능을 부여하자4 같은 기능의 코드들로 바꾸거나 첨가하여 변화를 주자5 코드의 기능을 바꾸어보자Chapter 2. 조성의 확장1 다른 조성의 코드를 이용해보자2 멜로디에 적용 가능한 모든 코드를 찾아보자3 멜로디 리듬에 따라 코드를 붙여보자Chapter 3. 반드시 알아야 할 용어들1 하모닉 리듬(Harmonic Rhythm)2 리듬 강세(Rhythm Stress)3 패싱(Passing) 코드와 어프로치(Approach) 코드 4 종지형 코드 패턴(Cadential Chord Pattern)Chapter 4. 코드의 재구성 I* 리하모니제이션(Reharmonization)의 정의* 화성의 재구성1 다이아토닉 대리코드의 사용2 메이저 키에서 IVmaj7의 적용3 도미넌트 7th 코드의 확장4 기존 코드의 성분 바꾸기5 패싱 코드와 어프로치 코드 적용 6 세컨더리 도미넌트 코드 적용7 도미넌트 7th 코드의 대리코드 (1)8 V7과 subV7, 그리고 확장된 IIm7의 혼합과 적용9 어프로치 코드의 확장10 도미넌트 7th 코드의 대리코드 (2)11 디미니쉬드 코드의 대리코드12 모달 인터체인지 코드의 사용13 콘스탄트 스트럭처(Constant Structure)14 베이스 라인 리하모니제이션Chapter 5. 코드의 재구성 II1 5도권을 이용한 코드의 확장2 서로 조성적 관계가 없는 II-V 만들기3 II-V 또는 연속된 두 코드 사이에 다른 코드 넣기4 다이아토닉 어프로치 코드의 확장5 하이브리드 코드로 만들기6 어프로치 코드의 이해와 적용7 어퍼 스트럭처 트라이어드(Upper Structure Triad)8 모드 바꾸기(Modal Reharmonization)Chapter 6. 리하모니제이션의 실례#1. 나의 믿음 약할 때에#2. 주는 나를 기르시는 목자#3. 나의 기쁨 나의 소망되시며#4. 예수는 나의 힘이요#5. Amazing Grace#6. 삼푸의 요정#7.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