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들어가며_세상의 모든 마케터를 위한 단 하나의 SNSA. 페이스북 만들기 1. 페이스북 배우기페이스북에서 친구 만들기 l 페이스북과 마크 주커버그 이해하기2. 페이스북 만들기 개인 계정 만들기 l 페이지 만들기3.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사용하기 B. 페이스북 마케팅_1단계: 기본기능 활용 1. 페이스북의 기본 기능 페이스북 공유 버튼 l 동영상(비디오) 올리기 l 좋아요 기능 l 추천 기능 l 좋아요 버튼 만들기2. 페이스북의 활용프로필 l 친구 찾기 l 계정 설정C. 페이스북 마케팅_2단계: 비즈니스 적용 1. 영업 초보영업자, 페이스북 시작하다 l 친구를 찾을 것인가? 고객을 만들 것인가? l 안녕하세요, 저는 영업자입니다 l 오랜만이야, 요즘 어디서 일 해?2. 고객서비스 고객님, 친추(친구 추가)합니다 l 고객을 사로잡는 대화 l 우리 ‘회사’가 아니고, 고객님의 ‘친구’입니다 l 여기는 ‘서울’입니다. ‘홍콩’은 어떠세요?3. 마케팅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이 뭔가요 l 친구를 상대로 홍보를 하라고요? l 다이렉트 셀링 vs.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l 소셜커머스, 꼭 해야 할까?4. 기업혁신 사장님, 저랑 ‘친구 추가’합니다 l 우리 팀을 홍보합니다 l 오늘 회의는 페이스북에서 만납시다5. 인크루트 1:1 메시지 “귀하를 저희 회사로 초대합니다” l 당신의 경력을 삽니다 l 지원 서류: 페이스북 계정주소 l 당신의 인맥을 응원합니다D. 페이스북 마케팅_3단계: 마케팅 전략수립 1. 소셜 네트워크는 같이 서고 따로 간다 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가 l 시장을 만들지 마라! 시장을 따라가라! l 트위터 vs. 페이스북 l 소셜 네트워크를 대하는 우리들의 자세2. 하이퍼타게팅이 뭔가요? 등산 좋아하세요? 등산용품을 보여드립니다 l 하이퍼타게팅의 장점과 단점 l 여성의 메이크업과 마켓 타게팅의 관계 l 구글 광고 vs. 하이퍼타게팅, 어느 쪽이 더 효율적일까?3. 다이렉트 마케팅과 페이스북 마케팅 다이렉트 마케팅 해보셨어요? l 페이스북 마케팅은 다이렉트 셀링이다 l 마케팅을 위한 제안과 권유, 그리고 홍보 l I LIKE THIS vs. YOU MUST LIKE THIS4. 친구 찾기 또는 고객 맺기 페이스북에서 우정은 영원하지 않다 l 관계 맺기보다 관계 유지가 중요하다 l 낯선 사람과 친구 맺기 l 미국 페이스북에 한국 마케팅 적용하기E. 페이스북 마케팅_4단계: 마케팅 따라잡기 1. 코카콜라는 왜 페이스북을 할까 코카콜라 페이스북 l 코카콜라 마케팅 분석 l 코카콜라는 왜 페이스북을 시작했을까2. 트위터와 다른 점, 같은 점 트위터 어떻게 사용하나요 l 낯선 사람과 친구 맺기 vs. 아는 사람 다시 찾기 l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vs.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l 트위터는 뉴스 서비스이다3.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이제 어디로 가야 할까 l 블로그에서 페이스북으로F. 페이스북 마케팅_5단계: 마케팅 종결자 1. 페이스북도 노린다 페이스북의 숨겨진 전략 l 페이스북은 천사가 아니다 l 페이스북도 모르는 페이스북의 단점2. 페이스북을 이용하라페이스북 사용설명서: 동창생 그리고 친구들 l 페이스북 사용설명서: 돈을 벌 수 있을까 l 페이스북 사용설명서: 추억은 추억일 때 아름답다 l 페이스북 사용설명서: 인맥의 가치와 만남의 깊이 l 페이스북 사용설명서: 포커페이스북글 나오며_페이스북, 우리가 즐겨야 할 인터넷 트렌드로서의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