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공간 연출의 종합 예술_디스플레이디스플레이1. 디스플레이의 의미2. 디스플레이의 구성 조건3. 디스플레이의 목적VMD1. VMD의 의미2. VMD의 목적3. VMD의 분류4. VMD 계획5. 비주얼 머천다이저매장 운용 전략1. 디스플레이와 VMD의 관계2. VMD의 전략 범위3. VMD를 위한 효율적인 디스플레이 방법4. 매장의 성공과 실패2장 상품 판매의 시각화 계획_연출과 진열연출과 진열1. 연출과 진열의 구분2. 연출과 진열의 조건연출1. 연출 계획2. 연출의 종류3. 연출 모티브4. 연출 과정진열1. 진열의 범위2. 진열의 형태3. 진열 기술4. 효과적인 진열3장 디스플레이 요소의 코디네이션_연출 구성연출 구성1. 연출 구성의 의미2. 연출 구성의 형태3. 연출 구성의 원리4. 공간 구성 원리5. 연출 구성의 원칙소품과 연출 도구1. 소품2. 연출 도구 POP1. POP의 의미2. POP의 기능3. POP의 분류4. POP 제작 시 유의 사항 4장 공간의 분위기_색채디스플레이와 색채1. 색채의 역할과 효과2. 색채 분류 연출 스테이지의 색채 조화1. 색채 조화의 원칙2. 색채 조화의 종류3. 색채 연출 시 주의 사항진열 스테이지의 색채 배열1. 색채 배열의 원칙2. 색채 배열의 방법3. 색채 배열의 종류5장 매력적인 분위기_조명 디스플레이와 조명1. 조명의 의미와 역할2. 인공 광원 조명의 분류1. 용도에 따른 분류 2. 사용 목적에 따른 분류3. 조명 방식에 따른 분류4. 설치 위치에 따른 분류5. 이동용 조명 기구디스플레이 조명 연출1. 조명 연출 계획 2. 조도의 균형 및 배분6장 상품 가치와 정보 전달의 조화_코디네이션코디네이션1. 코디네이트의 의미2. 코디네이션의 목적3. 코디네이터의 기본코디네이션의 원리와 방법1. 코디네이션 원리2. 코디네이션 방법 코디네이션의 종류와 활용1. 아이템 코디네이션2. 스타일 코디네이션 3. 컬러 코디네이션4. 패턴 코디네이션5. 소재 코디네이션 6. 이미지 코디네이션7. 라이프스타일 코디네이션7장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의 접목_매장 디자인 계획공간 디자인 계획1. 파사드2. 매장3. 부속 공간동선 계획1. 동선의 형태 분류2. 동선의 기능3. 시선 유도 포인트 만들기마감재 구성 계획1. 바닥2. 벽3. 천장4. 기둥집기1. 집기의 용도2. 집기의 활용3. 집기의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