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당신의 프로젝트에 대을 참여시켜라1부 우리는 어떻게 이곳에 이르렀는가1장 즐기기 위해 일하는 사람들 크라우드소싱의 원동력 직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 의미를 찾는 이유아마추어가 뛰어넘은 프로의 세계딜레탕트, 은밀한 아마추어 열정의 역사 정보의 민주화,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경계를 흔들다자발적 노동력을 이끌어내는 동기2장 집단지성 아웃소싱의 시작크라우드소싱의 모태, 오픈소스 운동수천 명의 사람은 쉽게 해낼 수 있다다수의 인력풀은 소수의 전문가보다 낫다 위키피디아는 어떻게 탄생했는가IBM과 미특허청이 특허권을 관리하는 방법3장 대중에게 이양된 생산과 창조의 권력생산수단을 손에 쥔 대중, 할리우드 시스템을 거부하다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사라지다 생산과 창조 권력을 대중에게 이전시킨 인쇄혁명마케팅과 유통에 크라우드소싱이 적용되는 방식 4장 기업의 비상과 추락기업은 멸종위기 리스트에 오르는가쌍방향 커뮤니티 시대, 독자에서 작가로의 변신직접 분석하고 감시하고 고발하는 온라인 집단의 힘온라인 커뮤니티가 기업을 대체하다 다운소싱, 혁신의 민주화대중의 내적 동기가 사회적 생산을 부르다진화를 거듭한 커뮤니티, 그 특별한 사회적 기능2부 우리는 지금 어디에 와 있는가5장 다양성은 어째서 능력을 능가하는가갈색양말그룹이 멘사를 이긴다 아이디어가 움직이는 메커니즘문명의 진화, 흩어진 지식의 총체적 집합대중과 집단지성의 차이를 구별하라 6장 크라우드소싱의 몇 가지 형태첫번째 형태, 크라우드캐스팅두번째 형태, 아이디어잼 세번째 형태, 미래예측시장 크라우드캐스팅과 예측시장의 차이점 대중의 의견으로 펀드를 운영하는 투자회사 크라우드캐스팅과 예측시장의 결합7장 크라우드소싱을 운영하는 방법콘텐츠 크라우드소싱의 역학크라우드소싱은 공짜 점심이 아니다 커뮤니티를 상거래로, 다시 상거래를 커뮤니티로미디어산업과 크라우드소싱 인위적으로 육성된 크라우드소싱의 시행착오8장 대중의 정보선별 능력1은 창조하고, 10은 투표하며, 89는 소비한다시장조사를 판매로 전환하는 전략링크로 표현되는 대중의 의사결정 능력 협력필터, 집단판단의 메커니즘 정보민주주의가 지닌 불안정성 크라우드소싱의 어두운 틈새시장 9장 대중에게 모금하는 시드머니금융계의 새바람, 크라우드펀딩 수혜자의 요구가 반영되는 참여형 기부 플랫폼 문화계의 크라우드펀딩 제작자로 거듭난 열성팬 3부 우리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10장 크라우드소싱 세대적극적 콘텐츠 생산자, 디지털 원주민‘복사하기’와 ‘붙이기’ 문화참여문화 시대의 아이들11장 성공적 크라우드소싱을 위해 알아야 할 것들크라우드소싱의 10가지 법칙 _적절한 모델을 선택하라/ 적절한 대중을 끌어들여라/ 적절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라/ 그래도 직원들은 필요하다/ 대중의 우둔함과 자비로운 독재자 원칙/ 단순하게 만들고 작게 쪼개라/ 스터전의 법칙을 기억하라/ 스터전의 법칙을 해결하는 방법, 10퍼센트를 기억하라/ 커뮤니티는 언제나 옳다/ 당신이 대중을 위해 해야 하는 것을 물어라감사의 말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