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Part 1.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 동향 7
제1장 시장 개요 8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9
제2절 개념 및 범위 11
제2장 산업 동향 16
제1절 스마트폰 시장 동향 17
제2절 태블릿PC 산업동향 30
제3절 국가별 인증 동향 40
제3장 주요 기업 동향 43
제1절 Apple 44
제2절 삼성전자 53
제3절 Nokia 61
제4절 RIM 69
제5절 HTC 76
제4장 결론 및 시사점 82
제1절 결론 83
제2절 시사점 86
Part 2. 주요 국가별 동향 89
제1장 대만 90
제1절 시장 동향 91
제2절 경쟁 동향 93
제3절 진출방안 및 유의사항 95
제4절 유망 프로젝트 97
제5절 기타 정보 104
제2장/제1장 일본 111
제1절 시장 동향 112
제2절 경쟁 동향 116
제3절 진출 방안과 주의 사항 118
제4절 유망 프로젝트 123
제5절 기타 정보 124
부록 133
1. 스마트 디바이스 관련 부품업체 리스트 134
2. 용어 정리 194
3. 참고 문헌 195
판권기 200
표 1. 2011년 4월 휴대폰 수출추이 10
표 2. 주요 모바일 디바이스 종류 및 특징 13
표 3. 모바일 디바이스 특징비교 15
표 4. 글로벌 TOP 5 휴대폰 업체 출하량 및 성장률 23
표 5. 글로벌 TOP 5 스마트폰 업체 출하량 및 성장률 25
표 6. 모바일 디바이스 특징비교 29
표 7. 아이패드 vs 아이패드2 사양비교 37
표 8. 주요 태블릿PC 사양 비교 39
표 9. 스마트 디바이스 관련 인증제도 41
표 10. APPLE 개요 45
표 11. 애플 가치사슬 구성요소 48
표 12. 애플 사업 부문별 실적 50
표 13. 삼성전자 개요 54
표 14. 삼성전자 사업 부문별 실적 58
표 15. 노키아 개요 62
표 16. 노키아 사업 부문별 실적 66
표 17. 2011년 1분기 휴대폰 판매량 67
표 18. RIM 개요 70
표 19. 노키아 사업 부문별 실적 73
표 20. HTC 개요 76
표 21. 스마트 디바이스 수요확대에 따른 수혜부품 88
표 22. 현지 주요 스마트폰 생산 업체 93
표 23. HS Code 분류 기준 품목별 수입관세율 96
표 24. 스마트폰 관련 테스트 항목 96
표 25. 일본 이동통신사 가입자 수 112
표 26. 이동통신사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112
표 27. 일본의 주요 이동통신사 동향 114
표 28. 전문 판매 사이트 115
그림 1. 스마트 디바이스 포지셔닝 14
그림 2. 글로벌 휴대폰 출하량 추이 및 전망 17
그림 3.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 추이 및 전망 19
그림 4. 글로벌 휴대폰 출하량 비중 추이 및 전망: 휴대폰 vs. 스마트폰 19
그림 5. 권역별 스마트폰 출하량 비중 추이 및 전망 20
그림 6. 피처폰 및 스마트폰 ASP 추이 21
그림 7. 스마트폰 판매금액 비중 추이 및 전망 21
그림 8. 휴대폰 시장점유율 변화: 2010 1Q vs. 2011 1Q 22
그림 9.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변화: 2010 1Q vs. 2011 1Q 24
그림 10. 스마트폰 사양의 변화 26
그림 11. 글로벌 태블릿PC 판매량 추이 및 전망 31
그림 12. 태블릿PC ASP 추이 및 전망 32
그림 13. PC 유형별 비중 추이 및 전망 32
그림 14.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대신 태블릿PC를 사용하는 이유 33
그림 15. 태블릿PC 수요 추이 및 전망 (북미 지역 VS 기타지역) 34
그림 16. 태블릿PC 운영체제별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35
그림 17. 애플의 공급체인 구조 및 관련 기업현황 46
그림 18. 애플 매출액 추이 49
그림 19.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2010 1Q vs. 2011 1Q) 51
그림 20. 삼성전자 공급체인 55
그림 21.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2010 1Q vs. 2011 1Q) 59
그림 22. 노키아 공급체인 63
그림 23. 2008~2011년 로봇 사업부분 매출 규모 65
그림 24. RIM 공급체인 71
그림 25. RIM 매출액 추이 73
그림 26. RIM 분기별 매출 추이 및 Blackberry 판매량 74
그림 27. HTC 공급체인 77
그림 28. HTC 매출액 추이 80
그림 29. HTC 분기 별 실적 추이 81
그림 30. 일본 스마트폰 판매대수 예측 113
그림 31. 일본내 스마트 폰 OS 시장점유율 114
그림 32. 2009년 국내 스마트폰 출하대수 점유율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