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머리말 2
I. 온라인 수출마케팅 6
1. 온라인 수출마케팅과 기회 7
2. 온라인 수출마케팅, 어떻게 하나요? 9
3. 국내기업의 활용 수준은? 12
II. 홈페이지와 검색엔진 최적화 14
1. 기업에 있어 홈페이지란? 15
2. 온라인 수출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홈페이지는? 16
3. 검색엔진 최적화는 어떻게? 18
III. e-마켓플레이스 21
1. e-마켓플레이스란 22
2. 국내외 주요 e-마켓플레이스 23
3. 바이코리아, KOTRA가 운영하는 e-마켓플레이스 25
1) buykorea활용하기 1 - 회원가입 및 로그인 27
2) buykorea활용하기 2 - 상품 등록 28
3) buykorea활용하기 3 - 구매오퍼 조회 & 인콰이어리 보내기 32
4) buykorea활용하기 4 - 회원정보 수정 35
IV. 소셜미디어 38
1. 왜 소셜 미디어, SNS인가? 39
2. 수출마케팅 관점에서 SNS활용은? 41
3. 링크드인 활용하기(실전) 43
1) 링크드인 가입 및 프로필 구축 43
2) 바이어 검색 및 인맥 맺기 52
3) 인맥에게 메일 보내기 60
4) 그룹 활동을 통해 인콰이어리 수신하기 61
V. 온라인 수출마케팅 종결자, 온라인 화상상담회 67
1. 온라인 화상상담회란? 68
2. 온라인 화상상담회 성공사례 69
사례1) 거래성사비용 90% 절감! 다 KOTRA덕분이죠! 69
사례2) 온라인 화상 상담회 때문에 해외진출 쾌거!!! 70
사례3) 계약이 체결될 때까지,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Follow up! 71
VI. 온라인 결제 74
1. 온라인 결제란? 75
2. KOPS 이용 절차 77
1) KOPS 활용하기 1 - 바이어가 결제하기 78
2) KOPS 활용하기 2 - 바이어가 결제내역 확인하기 80
3) KOPS 활용하기 3 - 국내업체 회원가입 및 올앳 서비스 개통 81
4) KOPS 활용하기 4 - 국내업체가 결제 확인 또는 취소하기 84
5) KOPS 활용하기 5 - 결제승인 이후 국내업체 조치사항 85
[별첨] 안전한 온라인 수출거래를 위한 Tip 88
판권기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