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SIA OCEANIA 7
20년 샐러리맨, 베트남에서 천만 달러 매출 사장으로 / 김진섭 8
세륜기? 호주 진출기 / 박재희 13
창업 2년만에 탄생한 베트남 단독 브랜드숍 / 서종우 17
다시 살아난 불씨 / 양승태 22
인니에서 큰일 낸 우리 인턴 / 김행곤 26
기회는 도처에 있다 / 손영훈 29
2012 아시아대양주지역 주요 Marketing Event 31
아시아대양주지역 시장 특성 33
인도네시아 33
태국 34
인도 35
호주 36
꼭 알아두어야 할 아시아대양주 비즈니스 관행 및 유의사항 38
인도네시아 38
태국 39
인도 41
호주 42
JAPAN 45
전자왕국 일본을 향한 전자부품 수출 판타지 / 김은주 46
일본시장 철수 - 9회말 투아웃 상황에서 날린 역전 홈런 / 정재호 49
기술 강국 일본이 반한 우리 베어링 / 강병수 52
퓨어와카멘, 일본 히트상품 예감 / 홍익표 56
일본 얼짱 사로잡기 / 임헌식 58
일본 홈쇼핑에서 팔리는 우리 인삼 / 박관규 60
2012 일본지역 주요 Marketing Event 62
일본지역 시장 특성 63
꼭 알아두어야 할 일본 비즈니스 관행 및 유의사항 66
CHINA 71
두메산골에서 꿈꾼 수출 / 박종락 72
중국에 그린날개를 펴다 / 김기성 78
수출, 어려운 것이 아니다 / 유철수 81
2012 중국지역 주요 Marketing Event 83
중국지역 시장 특성 86
꼭 알아두어야 할 중국 비즈니스 관행 및 유의사항 89
EUROPE 93
유럽 사람들 한방발효차 사랑에 빠지다 / 이은실 94
한국 전통 명품 대영박물관 진출기 / 김명효 98
영국 런던에 지사를 세우다 / 백승태 101
패션 천국 이탈리아에 한국 원단의 도전 / 최성환 103
2012 유럽지역 주요 Marketing Event 105
유럽지역 시장 특성 108
영국 108
독일 109
프랑스 110
꼭 알아두어야 할 유럽 비즈니스 관행 및 유의사항 111
영국 111
독일 111
프랑스 112
AMERICAN STATES 113
LED로 미국 맨땅에 헤딩하기 / 오희종 114
미국 빅3 완성차 업체가 우리 파트너 / 우정훈 118
목말라하던 수출, 오아시스를 만나다 / 손인홍 120
2012 미주지역 주요 Marketing Event 125
미주지역 시장 특성 128
미국 128
멕시코 130
브라질 131
꼭 알아두어야 할 미주 비즈니스 관행 및 유의사항 133
미국 133
멕시코 135
브라질 136
MIDDLE EAST AFRICAㆍCIS 137
놓칠 뻔했던 대형 프로젝트 / 최형 138
시베리아에 웬 레저보트? / 정철흠 142
우리는 아프리카로 간다 / 최상국 146
우리에게 날개를 달아준 해외벤더 등록 / 이형태 148
중동 폭동 속에서도 무역일꾼은 쉬지 않는다 / 이원로 150
2012 중동아프리카ㆍCIS지역 주요 Marketing Event 153
중동아프리카ㆍCIS지역 시장 특성 156
UAE 156
사우디아라비아 157
이집트 157
남아프리카공화국 158
러시아 159
꼭 알아두어야 할 중동아프리카ㆍCIS 비즈니스 관행 및 유의사항 161
UAE 161
사우디아라비아 162
이집트 164
남아프리카공화국 165
러시아 166
Epilogue - 세계를 내 품에 167
나의 33년 비즈니스 동반자 / 방송혁 168
판권기 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