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CEO 인사말 / 성시철 4
지속가능경영 High|ights 6
I. 한국공항공사 개요 8
공사소개 10
지배구조 12
비전 및 전략 14
지속가능경영 추진체계 16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 18
II. 지속가능경영 핵심 이슈 10 20
01. 지속가능한 성장 22
1. 재무건전성 강화 노력 23
2. 항공수요 증대 노력 25
3. 비항공 수익사업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 27
4. 경제 가치 창출 및 배분 29
02. 이해관계자 참여 및 소통 30
1. 이해관계자 그룹 및 소통채널 31
2. 전문가 인터뷰 32
3. 미디어 분석 및 설문조사 34
03. 윤리경영 38
1. 윤리경영 강화 노력 39
04. 고객가치창조 42
1. 고객의견수렴 43
2.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45
05. 공항 서비스 가치 제고 46
1.고객 편의 증진 47
2.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48
3. 새로운 가치 창출 노력 49
06. 기후변화대응 노력 50
1. 환경경영 추진체계 51
2. 환경영향 최소화 53
3. 친환경 기술 개발 55
07. 항공보안 및 안전운항 강화 56
1. 체계적 보안 관리 57
2. 첨단 기술을 활용한 안전 운항 58
3. 안전한 공항을 위한 시설 개선 60
08. 임직원만족경영 61
1. 열린 고용 62
2. 성과 평가 및 보상 63
3. 일과 삶의 균형 지원 65
4. 노사 상생문화 66
09. 지역사회참여 강화 67
1. 소음대책사업 68
2. 차별화된 사회공헌 70
10.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72
1. 파트너십 체계구축 73
2.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 75
III. 부록 76
지속가능경영 성과 78
제3자 검증 의견서 80
ISO 26000 이행수준 진단 결과 82
GRI G3.1 및 ISO 26000 적용수준 84
GRI G3.1 항공산업 부가지표 89
UNGC Advanced Level 90
수상실적 및 단체가입 현황, 인증실적 92
준법현황 93
GRI Application Level Check Statement 94
독자의견 설문지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