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 4
Ⅰ.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 내용 9
3. 연구 방법 10
4. 연구의 범위 및 기대효과 11
Ⅱ. 독서 교육 관련 연구 및 사례 분석 12
1. 독서 교육 연구학교 12
2. 독서 교육 관련 현장 연구 논문 17
3. 학교 단위 독서 교육 운영 프로그램 우수 사례 22
4. 독서 교육 운영 프로그램의 세부 요소 33
5. 독서 교육 관련 연구 및 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44
Ⅲ. 스마트 교육 기반 독서 교육 운영 프로그램 분석 47
1. 웹 기반 독서 교육 운영 프로그램 분석 47
2. 스마트 교육 환경에서의 독서 교육 운영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시사점 67
Ⅳ. 스마트 교실 기반 독서 교육 프레임워크 개발 71
1.「Enjoy SMART Reading」프로그램 목표 71
2.「Enjoy SMART Reading」프로그램 프레임워크 71
3.「Enjoy SMART Reading」프로그램 교수 패키지 개발 73
Ⅴ.「Enjoy SMART Reading」프로그램 교수 패키지 개발 74
1.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독서 교육 지도안 및 교수자료 74
2. 가정과 함께하는 독서 교육 지도안 및 교수자료 81
3. 스마트 교육 환경을 활용한 독서 교육 지도안 및 교수자료 85
4. 창의적 표현 활동을 위한 독서 교육 지도안 및 교수자료 111
5. 책과 관련된 직업정보 탐색 운영 계획안 및 자료 122
Ⅵ. 결론 및 제언 126
1. 요약 및 결론 126
2. 제언 127
참고문헌 128
부록 130
1. 독서교육 효과성 측정 프로그램 131
2.「Enjoy SMART Reading」연간 운영 계획(안) 136
판권기 142
[표] 독서교육 현장연구논문 분석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