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경영통계학이란 무엇인가?경영통계학의 의미와 통계학의 체계통계학의 기본적 용어변수의 유형과 측정수준Chapter 02 시각적 자료 프레젠테이션표를 사용하는 프레젠테이션그림을 사용하는 프레젠테이션Chapter 03 분석적 자료 프레젠테이션중심화경향산포도(dispersion)첨도와 편향도연관성 측정치Chapter 04 확률분포이산확률분포연속확률분포Chapter 05 표본분포표본분포평균의 표본분포비율의 표본분포모집단이 유한한 경우의 표준오차 수정Chapter 06 통계적 추정통계적 추정의 의미평균에 대한 신뢰구간추정비율에 대한 신뢰구간추정표본크기의 결정Chapter 07 단일 표본을 사용한 평균과 비율의 가설검정가설검정의 의미평균의 가설검정비율의 가설검정Chapter 08 두 표본을 사용한 평균과 비율의 가설검정두 개의 독림 표본에 대한 평균차이 검정두 개의 종속 표본에 대한 평균차이 검정두 개의 표본비율에 대한 차이 검정Chapter 09 분산분석분산분석의 의미와 유형일원분산분석이원분산분석Chapter 10 카이-스퀘어 검정카이-스퀘어 검정의 의미적합도 검정변수의 독립성 검정독립적 표본의 비율 차이 검정모집단 분산의 가설검정Chapter 11 단순선형회귀분석선형회귀분석의 의미선형회귀선의 유의성 검정상관계수와 결정계수 분석선형회귀선을 사용한 예측선형회귀선의 잔차 분석과 유의사항Chapter 12 자둥선형회귀분석다중선형회귀분석의 의미다중선형회귀선의 유의성 검정다중결성계수 분석다중선형회귀선을 사용한 예측다중선형회귀분석의 주요 고려사항부록 확률분포도부록-1부록-2부록-3참고문헌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