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펴내며 5제1장 사회적 프랜차이징이란 무엇인가?1.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정의와 등장 배경2. 복제와 사회적 프랜차이징3.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현황과 유형제2장 상업적 프랜차이징과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비교1. 프랜차이징 개념에 대한 일반적 이해2. 프랜차이징의 유형3. 상업적 프랜차이징과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공통점과 차이점제3장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작동1.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핵심 요소2.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자금 조달3.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잠재적 편익과 장애물4.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성공 요인5. 프랜차이저와 프랜차이지가 바라본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장단점6.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제4장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사례들1. 해외 사례2. 국내 사례제5장 사회적 프랜차이징을 조직하기 위하여1.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조직화 단계2.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내부 과제3.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계약 구성제6장 한국에서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필요성과 과제1. 한국에서 사회적 프랜차이징의 필요성2. 한국에서 사회적 프랜차이징 조직화를 위한 과제부록참고문헌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