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글- 첫 100일이 왜 중요한가- 첫 100일 개념의 유래-루스벨트 대통령의 취임 후 첫 100일- 이런 사람은 반드시 이 책을 읽어라- 독자들께 드리는 편지Part 01 시작 단계Chapter1 준비 1. 이전에 해오던 역할에서 벗어나라2. 자신만의 에너지관리시스템을 세워라3. 새로운 자리로 옮겨가는 데 따른 핵심 도전과제들을 파악하고 이해하라4. 새 직책과 조직, 시장에 대해 상세한 프로필을 작성하라5. 목표를 염두에 두고 시작하라Chapter2 ‘취임 후 첫 100일’ 계획○ ‘퍼스트100-어시스트’ 프레임워크 여러분은 이제 ‘취임 후 첫 100일’ 계획서를 작성할 준비가 되었다. 다음 사항과 관련해 지금까지 수집한 모든 정보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 이행과정에서 만나는 어려움 - 역할·조직·시장의 상세 프로필 - 2년 임기를 상정한 비전, 그리고 첫 12개월의 전략적 우선순위Chapter3 스타트- ‘취임 후 첫 100일’ 계획을 가동시킨다- 단순 관리자가 아니라 리더로 등장한다- 실질적 내용(substance)뿐 아니라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sizzle)도 필요하다- EQ도 IQ 못지않게 중요하다- 향후 30일의 중요한 성공요인: D1∼30Part 02 중간 시기Chapter4 30일○ 계획 대비 진도 점검○ 여기서 누가 진짜 중요하고 무엇이 진짜 중요한지 결정○ 팀의 업무수행 가속화○ ‘취임 후 첫 100일’ 계획의 갱신○ 향후 30일(D30∼D60)의 결정적 성공요인 Chapter5 60일- 계획 대비 진도 점검- 누가 남고 누가 떠날지 최종 결정한다- 리더십 ‘승수효과’ 활용- ‘취임 후 첫 100일 계획’의 손질- 향후 30일(D60-D90)의 결정적인 성공요인제3부 마지막 단계Chapter6 90일- 계획 대비 진도 점검- 마지막 10일간 ‘해야 할 일’ 리스트 작성- 피드백 요청-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 갖기- 마지막 10일(D90-D100)의 결정적인 성공요인Chapter7 마무리- ‘취임 후 첫 100일’ 계획의 마감- 성과를 기록하고 그동안 얻은 교훈 정리하기- ‘첫 100일’의 성공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기- 팀원들과 함께 축하- ‘제2막’에 대해 생각하기 마지막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