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서론>1.연구의 필요성과 목적2.선행 연구 검토3.주요 연구 내용4.연구 범위와 방법제2장 농식품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추진 체계>1.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역할:정책적 접근2.농식품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관련 동향3.농시품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추진 체계제3장 농식품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추진 현황 분석>1.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사례2.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사례3.소비자 상담 사례4.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실태 분석:소셜미디어 중심5.시사점제4장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인식과 평가>1.소비자 인식과 평가2.전문가 인식과 평가3.시사점제5장 주요국의 농식품 소비자 커뮤니케이션>1.미국 사례2.일본 사례3.유럽연합 사례:률 중심4.시사점제6장 농식품 정책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개선 과제>1.기본 방향2.개선과제제7장 요약 및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