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외식창업의 학문적 배경【제1장】외식사업의 개요01. 외식사업의 개념과 특성02. 외식사업 【제2장】외식사업의 이해01. 외식사업의 발달배경02. 외식사업의 발달과정【제3장】외식사업의 분류와 트렌드01. 외식사업의 분류02. 외식창업의 유형03. 외식사업의 현황과 트렌드Part 2. 외식창업실무【제4장】창업의 콘셉트01. 외식창업과 콘셉트02. 콘셉트 구성요소【제5장】창업자 정신과 아이템 분석01. 창업자 정신02. 창업 아이템【제6장】사업계획서 작성과 타당성 분석01. 사업계획서02. 사업타당성 분석【제7장】상권과 입지 분석01. 상권분석02. 입지분석【제8장】메뉴관리01. 메뉴역할과 구성요소02. 메뉴디자인과 평가03. 메뉴분석의 실제【제9장】사업 인?허가와 관련법규01. 사업절차 및 인·허가02. 임대차계약과 관련법규Part 3. 주방 및 위생관리【제10장】외식업의 주방·식자재관리01. 외식업의 주방관리02. 외식업의 식자재 경영관리【제11장】외식기업의 위생 및 안전관리01. 외식기업의 위생관리02. HACCPPart 4. 마케팅 전략 및 고객관리【제12장】마케팅 전략01. 마케팅의 필요성과 발전과정02. 시장의 STP 전략【제13장】고객만족01. 고객만족과 불평행동02. 서비스회복 전략03. 고객 불평행동·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