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경영의 이해1. 경영2. 경영자3. 기업 4. 관리이론의 발전단계【CHAPTER 2】호텔경영의 이해1. 호텔업의 이해 2. 호텔업의 특성 3. 호텔의 분류 4. 호텔의 기능 5. 글로벌화가 호텔산업에 미치는 영향 6. 현대호텔의 발전현황 7. 호텔의 경영형태【CHAPTER 3】객실업무1. 호텔객실의 이해2. 현관서비스 업무 3. 객실영업 업무 4. 객실의 종류5. 객실예약 업무6. 등록, 안내, 계산업무【CHAPTER 4】하우스키핑1. 하우스키핑의 이해 2. 하우스키핑 부서의 주요 업무 3. 하우스키핑 관련 인적자원의 주요 업무【CHAPTER 5. 식음료업무1. 식음료의 이해 2. 식음료업장의 업무 및 특성 3. 식음료업장의 유형 4. 호텔연회의 이해 5. 호텔연회의 향후 전망 6. 호텔연회의 종류와 상품【CHAPTER 6】호텔 인적자원관리1. 호텔 인적자원관리의 이해 2. 호텔 인적자원의 채용관리3. 호텔 인적자원의 승진관리 4. 호텔 인적자원의 보상관리 5. 호텔 인적자원의 방출관리 6. 호텔 노사관계관리【CHAPTER 7】호텔서비스와 글로벌서비스 매너1. 서비스의 이해 2. 서비스기업의 과제 3. 서비스와 고객만족 4. 서비스 품질관리 5. 글로벌서비스 매너【CHAPTER 8】호텔마케팅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개념의 발전과정 3. 마케팅믹스 4. 호텔관광마케팅의 이해 5. 호텔관광 표적시장, 포지셔닝 6. 호텔관광 제품전략 7. 호텔관광 가격전략 8. 호텔관광 유통전략 9. 호텔관광 촉진전략 10. 글로벌화와 호텔관광마케팅 향후 전망 11. 호텔관광 마케팅환경 12. 국제 호텔관광마케팅전략 【CHAPTER 9】글로벌호텔경영1. 글로벌화의 이해 2. 글로벌화와 호텔관광산업 3. 서비스와 글로벌리더십【CHAPTER 10】호텔경영전략 및 호텔관광산업의 향후 전망1. 호텔경영전략2. 호텔산업의 마케팅전략3. 관광사업의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