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장사가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1. 대박집을 따라 해도 대박이 안 나는 이유비법 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비법 2 나쁜 상권의 대박집, 그 비밀을 파헤친다2. 오픈발에 실수하면 3년 간다비법 3 오픈발의 위험과 낙인 그 후비법 4 오픈이벤트로 할인은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비법 5 지인을 상대하는 원칙비법 6 오픈멤버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야 하는가?비법 7 오픈광고는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3. 초보 장사꾼에게 어김없이 나타나는 모태 전문가들비법 8 모태전문가들 3대 어록비법 9 장사가 안 되면 나쁜 말만 기억에 남는다비법 10 내 음식의 평가는 빈 뚝배기가 말해준다4. 내가 이 집의 주인이고, 손님은 객이다비법 11 진상고객의 입소문을 두려워하지 마라비법 12 내 사업의 안전 도우미비법 13 경영자의 외모가 피곤에 찌들면 안 된다Chapter 2 팔리는 음식을 만드는 비법1. 중독성 있는 음식을 만드는 비법비법 14 혀끝으로 중독성을 느끼는 맛을 내는 비법비법 15 오감을 자극하여 만족도가 극대화되는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비법비법 16 재구매율을 높이는 음식 제공 비법비법 17 전골을 맛있게 제공하는 비법비법 18 마실 것은 취향대로비법 19 음식을 추억으로 만드는 비법2. 음식의 정체성을 이해하면 만족도가 올라간다비법 20 음식의 종류별 맛의 특징과 선호 연령대비법 21 대, 중, 소가 있어야 하는 메뉴와 가격 책정 원리Chapter 3 잘 파는 식당을 만드는 비법1. 장사가 잘 돼야 하는 이유가 있는가?비법 22 사람들이 대박집에 가는 이유는 무엇인가?비법 23 멀리서도 그 집을 찾아가는 이유비법 24 이 집은 무엇을 가장 잘하나요?비법 25 이 집의 자랑거리는 무엇인가요?2. 욕심을 버리면 고객이 기억한다비법 26 빨리 안 가면 못 먹는 맛집비법 27 가격 대비 괜찮은 집 vs 가치가 있는 맛3. 10평 식당도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개발 비법비법 28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토리를 쓰는 방법비법 29 돈 들이지 않고 콘셉트의 가능성을 테스트 하는 방법4. 상호 정하기비법 30 어떤 것을 내세워야 하는가비법 31 내비게이션 검색에 유리한 상호 짓기5. 수익률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비법비법 32 테이블 객단가를 2만 1,000원에서 8만 4,000원으로 높이는 비법비법 33 한정판매의 매력과 기능비법 34 순수익률을 높이는 가격 책정 전략비법 35 불필요하게 지출되고 있는 비용 한 달 약 70만 원Chapter 4 자존심을 버리는 것이 서비스가 아니다. 고객의 불편함을 이해하면 그것이 서비스다1. 고객에게 말 한마디 더 건네는 것이 서비스가 아니다비법 36 친절한 직원이 위협이 되는 이유비법 37 친절한 직원이 없어도, 서비스를 만족하게 만드는 비법비법 38 신뢰를 만들어라비법 39 고개의 불편함을 이해하라비법 40 돈들이지 않고 고객의 위신을 세워줘라Chapter 5 광고. 홍보, 입소문1. 광고, 홍보! 어떻게 해야 하나?비법 41 소셜에 프로필 카드 올리기비법 42 나의 음식을 팔면 안 된다. 열정을 팔아야 한다2. 광고, 홍보! 어디에 해야 하나?비법 43 나는 카스, 페북 마니아비법 44 읽히는 전단지와 이야기를 퍼뜨려 주는 사람들3. 일상 이야기가 스토리가 되어 고객들 스스로 SNS에 글을 올리게 하는 방법비법 45 입소문의 원리 및 스토리텔링 예제비법 46 찍고 싶은 것을 제공하라비법 47 20초 먼저 말해줘라비법 48 체험시켜라비법 49 명함 추첨 이벤트로 SNS 친구를 확보하라비법 50 성공을 점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