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말한국어판 서문역자 서문1장 서론역사: 고등학교와 예술 교육의 역사적 맥락발달: 어린이와 예술순서: 각 단원과 내용들2장 유형의 결과물상상력: ‘만약에’의 놀라운 힘행위주체성: ‘나’의 발견평가를 넘어서3장 감정에 집중하기표현: 나는 어떻게 느끼는가?공감: 타인은 어떻게 느끼는가?영혼을 풍요롭게 4장 다의성해석: 나의 관점에서의 해석존중: 타자의 관점 존중가능한 많은 답들5장 과정 지향성탐구: 다음엔 무엇인가?성찰: 내가 어떻게 하고 있지?학교를 가는 더 큰 즐거움6장 관계성관여: 관계의 확장사회적 책임: 타인에 대한 관심학제간 결합7장 미래를 향하여흥미와 현실적 타당성우리가 해야 하는 일미주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