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_ 디스럽션, 이제 파괴 없이는 생존할 수 없다Introduction_ 사물인터넷, 미래 비즈니스 전 영역을 좌우할 메가트렌드PART I. 커넥슈머 혁명 1장. 만물이 연결된 세상기계론적 유물론의 재림‘어메이징’의 시대마케팅에 영혼이 깃들다2장. 신이 된 소비자염동력천리안과 수정구슬독심술요술지팡이순간이동술신의 목소리반인반기(半人半機)마법의 집PART II. 사물인터넷 비즈니스 전략3장. 액티브데이터와 딥러닝액티브데이터의 등장딥러닝뉴럴네트워크의 이해딥러닝 경쟁 싱귤레리티를 꿈꾸는 구글의 맨해튼 프로젝트 인지컴퓨팅 분야의 패권을 노리는 페이스북 시리에 도전장을 내민 MS의 코타나 딥러닝 B2B 시장을 주도하는 IBM 구글 따라잡기에 나선 바이두마케팅 의사결정 시스템4장. 스마트데이터빅데이터의 진화, 스마트데이터정확성(Accuracy)실행가능성(Deliverability)민첩성(Agility)전체성(Allness)5장. 컨텍스트 기반 시장세분화전통적 시장세분화의 문제점컨텍스트를 확보하다컨텍스트 기반의 완전세분화디아지오와 네스트의 컨텍스트 세분화 마케팅 인텔리전스의 구현6장. 처방적 타게팅궁극의 마케팅 방법을 실현하다처방적 데이터 분석최적화모델몬테카를로(Monte Carlo) 시뮬레이션 게임이론의사결정 분석 모델7장. 실시간 마케팅실시간 마케팅, RTM감성을 자극하는 RTM‘진실의 순간’을 놓치지 않는 RTM실시간으로 빠르게 번지는 RTMRTM 의 6가지 방법 고객 인터렉션 예기치 못한 뉴스 예정된 이벤트 장소 중심 예측적 분석 처방적 분석RTM을 실현하는 다양한 기술 온라인 트래픽을 풋 트래픽으로 바꾼 비콘 머천다이저의 새로운 촉수들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홈 기기와 네트워크RTM의 핵심 솔루션, 실내 위치확인 시스템 마케팅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글 맵스 인도어 애플 아이비콘 다양한 기술로 진화하는 IPS 우리 기업들의 움직임근접마케팅적시체험 마케팅, RTE8장. 어댑티브 마케팅 협동적 필터링고객맞춤화어댑티브 마케팅 시 고려할 사항들암묵적 고객맞춤화와 어댑티브 마케팅어댑티브 마케팅 과학프라이버시 스왑=9장. 옴니채널채널의 진화쇼루밍 현상역(逆)쇼루밍 현상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옴니채널의 과거와 현재옴니채널의 미래10장. 가격의 미래스마트 서브스크립션 가격제 소유에서 스마트 임대로 스마트 정기구독 가격제기기별 단순 가변제어댑티브 가격제암묵적 흥정 가격제성과 가격제사용자 평가 가격제11장. 사물인터넷 광고 광고의 재정의누가 사는 것인가?확장된 역할PART III. 사물인터넷 제품개발 전략12장. 사물인터넷 제품개발을 위한 4가지 핵심 기능예전부터 존재하던 사물인터넷 제품 교통카드와 하이패스 스마트홈 기술 인공지능상호운용성모니터링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13장. 인터넷 오브 미 Internet of Me사기도박으로 시작된 웨어러블 디바이스손목 위의 트레이너와 주치의 스마트 밴드 스마트 워치구글 글래스 헬스케어 분야 자동차 분야 스포츠 분야가상현실과 증강현실미투(Me-Too) 글래스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링리 어비어링 미스핏 샤인 CSR 팬던트 자외선 보호팔찌 준 레찰웨어러블과 패션의 만남인터넷 오브 마이 베이비(Internet of My Baby) 기능성 게임화웨어러블 결제 기능웨어러블 기기의 한계 웨어러블 기기 개발 전략 상호운용성 고객중심 효용성 제고14장. 인터넷 오브 홈 Internet of Home 마법의 집, 스마트홈빅브라더 간 쟁탈전 구글의 안드로이드앳홈 애플의 홈키트 삼성과 SK의 스마트홈 사업 구글의 피지컬 웹 프로젝트온도조절 시스템 홈 시큐리티 조명 시스템가전제품 15장. 인터넷 오브 더 시티 Internet of the City도시인가, 로봇인가?스마트 주차스마트 교통스마트 가로등스마트 쓰레기통스마트 환경Epilogue_ 거대한 사물인터넷 비즈니스 세계로 들어가는 문을 열다Bibliography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