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연구의 배경과 목적1.연구의 배경2.연구의 목적제2장 국내 패션의류산업의 구조변화 분석1.국내외 패션의류산업의 패러다임 변화(1)패션의류산업의 성장성(2)패션의류와 ICT의 융합화2.국내 패션의류 시장구조 변화(1)패션의류시장 변화(2)분야별 구조 변화3.국내 패션의류 산업구조 변화(1)생산구조 변화(2)고용구조 변화(3)종사자 규모별 구조변화(4)해외투자 구조변화4.국내 패션의류 수출입 구조변화(1)수출구조 변화(2)수입구조 변화제3장 국내 패션의류산업의 창조역량 평가1.고용 창출 역량(1)고용유발효과(2)인력부족률2.부가가치 창출 역량(1)고부가가치 창출산업(2)패션디자인 역량(3)연구개발 역량3.시장 창출 역량(1)내수시장 창출 역량(2)글로벌시장 창출 역량4.정책적 시사점제4장 국내 패션의류산업의 신성장 전략1.기본 방향2.세부 신성장 전략(1)패션디자인을 활용한 신성장 전략(2)ICT 융복합 활성화를 통한 신성장 전략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