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 9
제1장 서론 19
제1절 사업의 필요성과 목적 20
제2절 사업의 경과 22
제3절 2014년 사업의 내용 및 추진 방법 24
제2장 NHRD-Net 운영 27
제1절 사이트 개편 28
제2절 메일링 서비스 제공 41
제3절 지속적인 정보의 수집ㆍ제공 50
제4절 시스템 유지ㆍ관리 53
제5절 기타 사이트 운영 55
제3장 이용 현황 및 만족도 조사 60
제1절 이용 현황 61
제2절 이용자 만족도 조사 66
제3절 조사결과 분석 79
제4장 사업 평가와 향후 과제 82
제1절 사업 평가 83
제2절 향후 과제 87
참고문헌 90
부록 91
〈부록 1〉 NHRD-Net 이용자 만족도 조사 설문지 92
〈부록 2〉 2014년 THE HRD REVIEW 메일링 서비스 제공 세부 목록 98
판권기 104
〈표 2-1〉 개편 일정 29
〈표 2-2〉 NHRD-Net의 주요 메뉴 구성 34
〈표 2-3〉 'THE HRD REVIEW' 메일링 서비스 제공 목록 44
〈표 2-4〉 KRIVET Issue Brief 메일링 서비스 제공 목록 47
〈표 2-5〉 메일링 서비스 이용자 수(2014년) 49
〈표 2-6〉 NHRD-Net 정보제공 현황(2014. 12. 31. 기준) 52
〈표 2-7〉 H/W 현황 53
〈표 2-8〉 S/W 현황 53
〈표 2-9〉 2014년 NHRD-Net 유지ㆍ보수 일지 목록 54
〈표 2-10〉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56
〈표 3-1〉 연도별 페이지뷰 비교 63
〈표 3-2〉 월별ㆍ메뉴별 페이지뷰(2014년) 64
〈표 3-3〉 서비스 만족도 결과 비교 80
[그림 2-1] NHRD-Net 개편 이전의 메인화면 29
[그림 2-2] NHRD-Net 메인화면 33
[그림 2-3] 이메일 서비스 신청 37
[그림 2-4] The HRD Review 메뉴화면 42
[그림 2-5] KRIVET Issue Brief 메뉴화면 43
[그림 2-6] 'THE HRD REVIEW' 45
[그림 2-7] 'KRIVET Issue Brief' 48
[그림 2-8] 시스템 구성도 54
[그림 2-9] SSL 인증서 정보 화면 57
[그림 2-10] NHRD-Net의 개인정보처리방침 59
[그림 3-1] 최근 8년간 가입회원의 직업분포 62
[그림 3-2] 최근 4년간 페이지뷰 63
[그림 3-3] 2014년 월별 페이지뷰 추이 64
[그림 3-4] 주요 메뉴의 페이지뷰 추이 65
[그림 3-5] 2014년 이용자만족도 조사 67
[그림 3-6] 설문 응답자의 소속 분야 분포 68
[그림 3-7] NHRD-Net 사이트 방문 빈도 69
[그림 3-8] NHRD-Net 사이트 이용 목적 70
[그림 3-9] NHRD-Net에서 주로 이용하는 메뉴 71
[그림 3-10] 인재개발동향 메뉴 중 주로 이용하는 정보 72
[그림 3-11] 메인화면 제공 콘텐츠 중 만족도가 높은 콘텐츠 73
[그림 3-12] NHRD-Net 제공 콘텐츠의 만족도 74
[그림 3-13] 개선이 필요한 항목 76
[그림 3-14] 메일링 서비스 만족도 77
[그림 3-15] 메일링 서비스에서 다루었으면 하는 주제 78
[그림 3-16] 사이트 이용목적 조사결과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