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신문산업 실태조사Ⅰ. 조사 개요1. 신문산업 정의 및 분류 체계1.1. 신문산업의 정의1.2. 신문산업 분류 체계2. 조사 대상2.1. 신문산업 실태조사 모집단 정리 3. 조사 내용3.1. 조사 공통 항목3.2. 신문 운영 현황 항목3.3. 경영 현황 항목3.4. 종사자 현황 항목3.5. 취재 지원 시스템4. 조사 방법4.1. 신문산업 실태조사 설계4.2. 신문산업 실태조사 방법4.3. 신문산업 실태조사 업무 흐름도5. 분석 방법 5.1. 에디팅 방법 5.2. 무응답 대체 및 추정 방법6. 조사 결과 이용시 유의사항 Ⅱ. 신문사업자 일반 현황1. 신문사업자 일반 현황 1.1. 신문종류별 응답사 분포 1.2. 설립 연도별 응답사 분포 1.3. 회사 유형별 응답사 분포1.4. 대표자 현황 Ⅲ. 전체 결과1. 총괄 1.1. 전체 요약 2. 경영 현황 2.1. 매출액2.2. 주식회사 현황2.3. 자산, 자본, 부채, 당기순이익 현황3. 종사자3.1. 전체 종사자3.2. 기자직 종사자Ⅳ. 부문별 결과1. 종이신문 산업 1.1. 발행형태별 분포 1.2. 지령별 분포 1.3. 응답사의 휴간 경험1.4. 종이신문 제작 현황1.5. 신문발행ㆍ판매부수 현황1.6. 신문유통 현황1.7. 취재지원 시스템2. 인터넷신문 산업2.1. 인터넷신문 제작 현황2.2. 콘텐츠 판매 2.3. 취재지원 시스템 현황 2부 신문산업 경영성과 분석1. 개요 1.1. 분석 방법 및 분석 대상 언론사1.2. 재무비율 분석2. 종이신문사 경영성과 분석2.1. 2011~2013년 총 광고비 추이 2.2. 2013년 (종이)신문사 경영 개요2.3. 전국종합일간신문2.4. 지역종합일간신문 2.5. 경제일간, IT전문지, 스포츠지, 무료신문2.6. 향후 전망 및 제언3. 인터넷신문사 경영성과 분석3.1. 분석 대상3.2. 인터넷신문의 재무 분석 3.3. 인터넷신문의 경영 지표3.4. 결론 부록1. 신문사의 재무 현황과 경영지표2. 신문사의 매출액 구성 및 구성 비율 3. 신문사 주주와 지분 현황 4. 2013년 기준 일간신문 발행부수 및 유료부수(ABC협회 자료) 5. 조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