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한류로 새로 쓰는 성공신화 4
10년 후에도 중국에서 살아남으려면? : KALAKALA 6
(1) '유통'을 도약으로 나만의 아이템을 선정하다 6
(2) 짝퉁보다 더 싸게 8
(3) 사업은 장사가 아니지 않습니까? 9
(4) 전사적 절약문화 KALAKALA에 뿌리내리다 9
(5) 자금과 사람, 그것이 문제로다 10
(6)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 12
중국 新소비자보호법, 전문가에게 듣는다 / 김성훈 14
토니모리, 홍콩에서 K-Beauty 바람몰이 : 토니모리 홍콩 20
(1) 여전히 진행형인 홍콩의 한류바람, 그 중심엔 한국 화장품 20
(2) 쉽지 않은 홀로서기 - 브랜드 샵 오픈 21
(3) 까다로운 홍콩 소비자들 내 편 만들기 22
(4) 브랜드 샵의 성패(成敗)를 가르는 신(神)의 한수 - 매장 위치 23
(5) 브랜드 고급화와 중국 내륙 시장 진출은 숙제 25
홍콩 미용시장 진출, 전문가에게 듣는다 27
CJ 푸드, 영국시장에 K-Food 바람 일으킨다 : CJ 푸드 32
(1) 한식 세계화의 첫걸음 32
(2) 영국인이 원하는 한식 33
(3) 지속 발전 가능한 한식 34
(4) 미식가들이 다시 찾는 한식 35
(5) 함께 나아가기 36
(6) 폭넓은 사업으로 확대 37
영국 진출, 전문가에게 듣는다 38
K-Beauty와 한국 문화를 전파하다 : 아모레퍼시픽 42
(1) 한류열풍 그리고 K-Beauty 42
(2) 아모레퍼시픽, 태국에 날개를 펴다 43
(3) 탄탄한 제품력, 입소문을 타다 44
(4) 성공의 발판이 된 현지법인 설립 45
(5) 소셜마케팅으로 여심을 잡다 45
(6)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를 꿈꾸다 47
태국 시장, 전문가에게 듣는다 / 홍지희 48
밥만 할 줄 알았던 밥솥, 러시아 시장에서 멀티쿠커로 거듭나다 : CUCKOO(쿠쿠전자) 52
(1) 인기비결 하나, 발상 전환. 밥솥으로 밥만 하니? 쿠쿠는 오븐으로도 쓴다. 53
(2) 인기비결 둘, 소비자와 함께하는 참여마케팅 주도 54
(3) 인기비결 셋, 차별화된 기술력 55
러시아 시장, 전문가에게 듣는다 56
II. 세계를 사로잡은 착한 경영 59
작은 부분을 기억하고 전부를 이해하는 것 - 선순환의 시작 : 화승비나 62
(1) 어려움이 없다면 성장도 없다. 62
(2) 진정한 소통이 답이다. 63
(3) 혁신으로 다시 시작하다. 66
(4)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다. 67
(5) 진정한 복지는 교육이다. 68
(6) 지역사회로 눈을 돌리다. 69
(7) 물고기가 아니라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다. 69
(8) 함께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며 70
(9) 더 높이, 더 멀리, 더 빨리 71
베트남 노무관리, 전문가에게 듣는다 72
중국 최고의 LCD/반도체 Chemical Maker를 꿈꾸며 : ENF 테크놀러지 76
(1) 중국의 배꼽 "우한"을 보다 76
(2) 기회의 땅에 신규투자를 시작하다 77
(3) 순탄하지 않은 화학공장건설 77
(4)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 78
(5) 진출기업의 의무, "나눔 및 사회적 책임" 79
(6) 중국 최고의 LCD/반도체 Chemical Maker의 꿈을 안고 80
중국 중부내륙 진출, 전문가에게 듣는다 81
또 다른 시작, 과테말라 : 영신물산(주)(현지 법인명 : Textiles Gran Fé, S.A.) 86
(1) 믿음과 신뢰로 하나 되기 86
(2) 중남미 섬유산업의 중심, 과테말라! 88
(3) 현지 조업을 위한 환경적인 요인과 양질의 노동력 89
(4) 과테말라에서 더불어 살기! 89
(5) 아직도 풀어야 할 숙제 90
과테말라 시장, 전문가에게 듣는다 92
III. 신산업,해외진출 성공의 그린라이트 95
요르단 하수처리장 건설 분투기 : 코오롱글로벌 98
(1) 요단강 강물만 성수이랴, 우리도 요르단에서 성수를 만든다! 98
(2) 기술인가, 아니면 마케팅인가? 99
(3) Not In My Back Yard! 100
(4) '아랍'의 비즈니스 특징 잘 읽어야 성공할 수 있어 101
(5) 아랍에서도 지성이면 감천 102
(6) 또 한번의 시련 104
(7) 계속되는 성공스토리, 하지만 쉽지만은 않은 요르단 105
요르단 시장, 전문가에게 듣는다 107
포스코건설의 폴란드 투자 진출기 : 포스코건설 110
(1) 친환경 선진국에 첫 깃발을 꼽다! 110
(2) 기나긴 준비의 과정 111
(3) 어려움을 딛고 튼튼한 기반을 닦다. 113
(4) 폴란드에서 모범사례로 꼽히기까지... 114
(5) 더 넓은 유럽시장 진출을 기대하며... 115
폴란드 시장, 전문가에게 듣는다 116
한-캐 합작 애니메이션 '넛잡', 애니메이션 본토 할리우드를 공략하다 : (주)레드로버 120
(1) 전화위복 이루어낸 '넛잡' 120
(2) 전무후무한 대박기록을 달성한 '넛잡' 흥행신화 122
(3) 팀웍으로 이루어낸 놀라운 결과 123
(4) 애니메이션은 세계 공통 언어 124
캐나다 시장, 전문가에게 듣는다 / 정윤영 125
젊은 유통기업, Qoo10(큐텐)을 만나다 : 큐텐(Qoo10) 130
(1) 큐텐(Qoo10), 인도네시아 오픈 마켓의 떠오르는 강자 130
(2) 인도네시아에 법인이 들어서기까지 131
(3) Qoo10의 다음 목표, 인도네시아의 알리바바를 꿈꾸다 132
(4) 현지화는 양방향으로 이루어진다 133
인도네시아 전자 상거래, 전문가에게 듣는다 136
중동의 틈새시장, 이스라엘 : 경동건설 140
(1) 선택이 아닌 필수가 돼버린 해외시장 개척 140
(2) 그럼, 어디로 갈 것인가? 141
(3) 힘겨웠던 수주 과정 142
(4) 사업의 준비나 수행은 현지 문화를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 143
(5) 이제 시작이다! 145
이스라엘 시장, 전문가에게 듣는다 146
판권기 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