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그들의 출발 지점을 살펴야 세계 1등 기업이 보인다시장 조사를 할 수 없었던 워크맨 | 타인의 간섭을 받지 않는 자신의 세계에 몰입하다 | 성공 신화의 드러나지 않은 이면을 보라 | 그들의 시작은 어떠했는가?Chapter 1 최초의 선발 주자가 되라고? 아니, 선발 주자가 놓친 고객을 공략하면 돼; 어떻게 엔터프라이즈는 허츠와 에이비스를 제치고 1위가 되었는가허츠의 독주 : 처음으로 렌터카 사업을 시작하다 | 2위 에이비스의 도전 : 공항에는 왜 렌터카가 없을까? | 엔터프라이즈 : 공항 수요와는 다른 수요도 있다 | 작아 보이는 시장에는 골리앗이 뛰어들지 않는다 | 아이아코카도 깜짝 놀라게 만든 비즈니스 모델 | 시장이 없는 곳에서 성공하다Chapter 2 카페 문화를 판다고? 아니, 기본인 맛에 충실했어; 스타벅스의 커피 전쟁두 배나 비싼 커피를 팔았던 던킨도너츠 | 1위 커피 회사 맥스웰하우스의 꼼수 | 경쟁자들도 덩달아 따라 하다 | 스타벅스, 아라비카의 풍미를 되찾다 | 미국 도심에 유럽풍 카페를 이식하다 | 맥도날드의 습격 | 스타벅스의 반격 | 스타벅스가 인기를 끈 진짜 이유Chapter 3 경영의 모델이라고? 아니, 일단 베끼고 따라 했어;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시장 진입 전략역사의 무대 위에서 사라져 버린 미국 항공사들 | 골리앗을 능가하는 다윗, 사우스웨스트 항공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시작은 어떠했을까? | 미국 동부와 서부의 기업 문화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시작은 베끼기였다 | 아메리칸 항공은 어떻게 대처했나? | 사우스웨스트 항공, 비용 절감으로 대처하다 |유럽이 흉내 내는 벤치마킹 모델이 되다Chapter 4 퍼스트 무버가 되라고? 아니, 라스트 무버가 더 낫다; 테슬라, 미래를 향해 달리다T형 포드의 탄생 | 대량 생산의 포디즘이 만든 신세계 | 악덕 자본가를 넘어 선한 사장님으로 | 모건의 지원을 받는 라이벌, 슬론이 등장하다 | 변하지 않는 자동차로 2등 기업에 추월당하다 | T형 포드의 종말 | GM을 따라잡은 일본 자동차 | GM과 도요타, 적과의 동침 | 도요타와 GM의 결별과 프레몬트 공장 폐쇄 | 테슬라, 프레몬트 공장의 새로운 주인이 되다 | 기존 자동차 산업의 전략을 파괴하는 테슬라 | 자동차 산업에 디지털 마인드를 장착하다 | 일론 머스크, 스티브 잡스를 뛰어넘다Chapter 5 불편함을 판다고? 아니, 새로운 질서를 만들었을 뿐; 세계 1위 가구 매장 이케아 미스터리새로운 스타일의 쇼핑 문화를 만들다 | 신혼부부가 살 수 있는 싼 가구를 만들자 | 경쟁사의 방해가 더 저렴한 제품을 만드는 기회를 제공하다 | 직접 조립하세요! 플랫 팩의 탄생 | 다른 기업과 다른 길을 가다 | 이순신 장군의 전략과 이케아의 전략Chapter 6 미디어를 재정의하라고? 아니, 고객의 귀차니즘부터 해결하라; 넷플릭스의 도전과 응전 그리고 승리비디오 대여점을 헬스클럽처럼 운영하면 어떨까? | 소비자의 불만은 새로운 사업의 기회 | 온라인 기업에 중요했던 오프라인의 속도 | 개인의 이기적인 선택을 기업 이익과 고객 편의로 | 유통 공룡 월마트의 도전 | 골리앗 블록버스터의 몰락 | 넷플릭스가 성공한 진짜 이유Chapter 7 싸게만 판다고? 아니, 가격·이윤·고객을 제한하라; 코스트코만의 독특한 판매 전략친구의 아르바이트를 돕다가 마트 일을 시작하다 | 코스트코의 제품 가격이 싼 이유 | 그들이 마진율 15퍼센트를 고집하는 이유 | 코스트코는 왜 고객을 제한하나 | 일하기 좋은 회사가 실적도 좋다 | 월스트리트가 싫어하는 기업Chapter 8 유행을 창조하라? 아니, 대중의 기호를 따르라; 아디다스, 나이키, 리복, 언더아머의 장외 전쟁아디다스의 성공 시대 | 나이키의 도전 | 나이키의 성장과 아디다스의 추락 | 리복의 급습 | 나이키의 반격 | 아디다스의 부활 | 나이키에 맞서는 언더아머Chapter 9 명품을 향한 노력? 아니, 레몬을 레모네이드로!; 렉서스의 미국 시장 상륙 작전도요타, 미스 저팬을 태우고 미국 시장에 진출하다 | 보보스의 마음을 훔치다 | 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 | 디테일의 힘 | 요부의 이름을 가질 뻔했던 렉서스 | 영혼을 울릴 뿐 다른 진동은 없다 | 렉서스의 서비스 혁명 | 렉서스의 문제 대처 방식 | 렉서스의 성공을 이끈 미국의 문화적 배경 | 레몬에서 레모네이드로 | 고객보다 기술? 닛산 인피니티의 패착 | 자만, 벤츠와 BMW가 렉서스에 밀린 이유 | 렉서스 따라 하기, 벤츠와 BMW의 반격 | 불통, GM의 추락 | 은폐, 미쓰비시 자동차가 거침없이 추락한 이유 | 부인, 아우디가 미국에서 맥을 못 추는 이유Chapter 10 섹시함은 남자가 느낀다? 아니, 여자가 느껴야 한다; 빅토리아 시크릿이 바꾸어 놓은 것빅시 모델의 환상적인 쇼 | 빅토리아 시크릿의 시작은 남성을 위한 여성 속옷이었다 | 보다 고급스럽게 | 갭, 폴로 같은 란제리를 만들자 | 여성이 진짜 원하는 란제리 | 엄마와 딸이 함께 쇼핑하는 빅토리아 시크릿 매장Chapter 11 데이터의 승리? 아니, 오프라인 단골손님을 대하듯 하라; 아마존의 경쟁력은 오프라인 문화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도약 | 책이 좋아서가 아니라 돈이 될 것 같아서 | 온라인의 역설 : 동네 정육점 같은 고객 서비스 | 오프라인 속으로 들어가는 아마존 | 아마존 Vs 월마트 : 새로운 유통 전쟁을 펼치다 | 아마존 Vs 월마트 : 배송 전쟁 | 아마존의 성공 비결은 ‘단골 고객 서비스’Chapter 12 브랜드 네이밍이 좋아야 한다? 아니, 고객을 바꿔라; 화이트의 새로운 고객 창출 전략P&G는 왜 날개를 달았을까? | 날개 달린 위스퍼가 인기를 끈 이유 | 생리대 브랜드 ‘화이트’ 탄생의 비밀 | 김태희가 화이트 광고에 나온 이유 | 화이트가 P&G를 이긴 진짜 이유에필로그 창조적 파괴를 위한 새로운 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