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연구의 목적과 방법 3
1.1. 문제의 제기 3
1.2. 국내·외 연구동향 4
1.3. 연구의 범위, 방법과 내용 5
1.4. 본고의 구성 6
2. 자료(corpus)의 분석 6
2.1. 자료(corpus)에 대한 이해 6
2.2. 슬로건 자료에 대한 언어학적 해석 11
3. 브랜드 관점에서의 분석 12
3.1. 세상을 바꾼 두 개의 슬로건 12
3.2. 헤드라인과 슬로건의 차이는? 15
3.3. 글로벌리제이션이냐, 로컬리제이션이냐? 15
3.4. 기업 슬로건과 제품 슬로건의 차이는? 17
3.5. 좋은 슬로건의 조건은? 20
3.6. P&G에 도전하는 중국 로컬브랜드 펑잉의 전략 사례 24
3.7. 슬로건 개발 프로세스는? 26
1) 자사 및 소비 환경 분석 26
2) 포지셔닝 전략 구상 26
3) 슬로건 개발 27
4) 리서치도 매우 중요하다 . 27
5) 최종안 선정 27
4. 결론: 연구의 가치 및 활용 방안 28
4.1. 요약 28
4.2. 본고의 활용 방안 29
참고문헌(내용없음)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