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CHAPTER 1. LX기본공간정보 4
1. 공간정보란? 6
공간정보의 구성 7
2. LX기본공간정보 8
3. 시각화 대중화된 공간정보 9
CHAPTER 2. 국민과 함께 만드는 공간정보 10
1. 모든 정보는 나로부터 시작한다 12
우리 동네를 가꾸는 나의 정보 12
2. 우리 동네가 발전해야 나라가 발전한다 14
작은 공간정보가 사람들을 움직인다 14
3. 주제를 창조하는 공간정보 16
지도 위에 의미를 부여하는 속성 정보 16
4.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국민의 공간정보 18
국민에 의한 공간정보 18
국민을 위한 공간정보 18
국민의 공간정보 18
CHAPTER 3. 국민과 함께 돈 버는 공간정보 장마당 20
1. 상품이 되는 공간정보 22
데이터기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22
내가 사야 나도 팔 수 있다 23
2. 공간정보 시장의 주체는 국가가 아닌 국민 24
시장의 주체는 상인과 손님 24
시장이 살아야 공간정보가 살고 일자리가 생긴다 25
3. 공간정보 시장의 상품 26
공간정보도 상품이다 26
공간정보 상품은 이미 우리 주위에 널려 있다 26
4. 공간정보를 활용하면 돈이 보인다 28
공간정보를 융·복합하면 상품이 된다 28
공간정보 장마당이 열린다 28
CHAPTER 4. 공간정보 보안관 30
1. 공간정보의 저작권 32
공간정보 저작권을 위한 우리의 역할 32
2. 신뢰할 수 있는 공간정보 34
당신은 이제 공간정보보안관 34
국민, 기업, 국가 모두 공간정보 안에서 살고 있습니다 36
공간정보를 보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37
우리의 생활이 곧 공간정보입니다 38
이제 공간정보도 보일 것입니다 39
판권기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