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판권기
2016 장기교육훈련 『연수 전 기본공통교육』 과정 교육시간표
목차
01. 동기부여와 협조 / 황인표 5
1. 동기부여와 관계관리 7
2. 여섯다리 건너의 법칙 10
3. 유사성의 법칙 14
02. 기획서(보고서) 작성법 / 이휴종 19
Lesson 1. 기획서(보고서) 작성의 성공요소 22
Lesson 2. 기획서(보고서)의 구성요건 25
Lesson 3. 상사의 의도파악하기 63
Lesson 4. 설득력 있는 보고서 작성 Know-how 72
03. 프레젠테이션 스킬 / 이휴종 111
Lesson 1. 프레젠테이션의 이해 113
Lesson 2. PT 구조설계와 내용구성 124
Lesson 3. 효과적인 전달 Skill의 발휘 137
04. 애니어그램과 셀프 리더십 / 정은실 ; 최학수 157
셀프 리더십 자기 점검 159
셀프 리더십의 의미와 중요성 160
셀프 리더십 개발 선순환의 핵심 161
셀프 리더십 개발 선순환을 위한 틀 다시 짜기(reframing) 161
자기탐색을 시작하기 전에 162
에니어그램의 의미와 중요성 162
세 가지 에너지 센터 163
아홉 가지 욕구, 아홉 가지 에너지 163
아홉 가지 유형의 주요 특징 164
내 안의 아홉 가지 에너지 165
유형별 그룹 작업 165
일할 때의 특징 166
학습 시의 특징 167
자기 안의 최고가 드러나게 하기 위한 각 유형별 성장의 핵심 172
부적절한 패턴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 172
에니어그램의 적용 - 알아차리기, 멈추기, 접힌 날개 펴기, 비상하기 173
05. 계획 단계 가이드 / 정은실 ; 최학수 175
장기교육훈련과정 사전준비단계 Reflection 177
장기교육훈련과정 계획 단계 177
계획 단계의 다섯 가지 활동 178
① 공통교육 활용과 연수계획서 보완 178
② 멘토와의 관계 형성 179
③ 연수 기관 적응 179
④ 최종 연수 계획서 확정 및 세부 실행계획 수립 180
⑤ 연수 계획서 심사 181
계획 단계 가이드의 적용 181
06. 멘토-멘티 커뮤니케이션 / 정은실 ; 최학수 183
멘토-멘티의 역할과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185
멘토-멘티 커뮤니케이션의 장애물 185
멘토-멘티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스킬 186
① 있는 그대로 관찰하기 186
② 두려움 없이 질문하기 186
③ 온전히 듣고 반응하기 187
④ 마음을 움직이는 피드백 하기 187
에니어그램 유형별 의사소통 시의 특징 188
커뮤니케이션 실습 192
커뮤니케이션 학습내용의 적용 193
07. 학습계약 / 정은실 ; 최학수 195
현재와 미래 197
빈 칸 채우기 198
좋은 목표와 계획의 의미 199
자기개발률 위한 학습계약 작성 가이드라인 199
목표달성을 향한 여정과 Ritual의 중요성 202
학습계약서 작성 203
교육과정 안내 205
교육과정 안내 207
1. 과정운영 안내 207
2. 교육생 준수사항 208
3. 시설안내 208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전주) 찾아오시는 길 209
숙박시설 안내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