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요약제1장 서론제2장 서비스디자인 개요1. 서비스디자인의 도입 과정2. 서비스디자인의 개념3. 혁신수단으로서의 서비스디자인제3장 경제의 서비스화와 서비스디자인의 필요성1. 경제의 서비스화2. 제조업의 서비스화3. 서비스업의 고도화4. 서비스디자인 도입의 필요성제4장 서비스디자인 활용 현황1. 우리나라의 서비스디자인 산업 현황2. 국내 기업의 서비스디자인 활용 실태 분석(1) 설문기업 기본 정보(2) 디자인 활용 현황(3) 서비스디자인 활용 현황(4) 디자인 활용성과 및 애로사항(5) 정부지원 수요제5장 서비스디자인 결정요인 및 활용 효과 분석1. 기업의 서비스디자인 활용 여부 결정요인 분석(1) 분석모형(2) 실증분석 결과(3) 시사점2. 기업의 서비스디자인 활용과 성과 간 관계 분석(1) 분석모형(2) 실증분석 결과(3) 시사점제6장 서비스디자인 활용 촉진을 위한 정책 방안1. 기본 방향(1) 서비스디자인의 도입 및 활용 확대(2) 서비스디자인 활용 수준의 제고2. 세부 정책 과제(1) 서비스디자인에 대한 인식 제고(2) 기업의 디자인 인력 및 교육 지원 강화(3) 서비스디자인 전문회사의 육성 및 역량 제고(4) 중소기업과 디자인 기업의 중개 지원(5) 정부 R&D 과제 발굴 및 기업의 참여 기회 확대참고문헌부록A. 서비스디자인 결정요인 설명변수들의 기초통계량B. 서비스디자인이 정성적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순서형 프로빗 모형)C. 국내 기업의 서비스디자인 활용 현황 설문조사서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