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역자 서문서론:교육과정 탐구 이해하기Edmund C. Short1장. 철학적 탐구: 개념적 분석Jerrold R. Coombs Le Roi B. Daniels2장. 철학적 탐구: 확장적 비평Nelson L. Haggerson3장. 철학적 탐구: 사변적 에세이William H. Schubert4장. 역사적 탐구: 실제 이야기를 말하기O. L. Davis, Jr.5장. 과학적인 탐구: 설명과 제한Arthur W. Foshay6장. 문화기술지 탐구: 문화와 경험을 이해하기Valerie J. Janesick7장. 내러티브 탐구: 이야기된 경험F. Michael ConnellyD. Jean Clandinin8장. 미학적 탐구: 예술 비평Elizabeth Vallance9장. 현상학적 탐구: 삶의 세계를 지각하기George Willis10장. 해석학적 탐구: 해석학적 상상력과 교육적 텍스트David. G. Smith11장. 이론적 탐구: 구성요소와 구조Richard W. GroveEdmund C. Short12장. 규범적 탐구: 차원과 입장Louise M. Berman13장. 비판적 탐구: 실천을 위한 패러다임Kenneth A. Sirotnik14장. 평가적 탐구: 상황평가Jean A. King15장. 통합적 탐구: 연구 종합Colin J. Marsh16장. 숙의적 탐구: 계획의 기예Ilene Harris17장. 실행연구: 세심하게 계획된 행위 절차Jim McKernan후기: 끝맺는 성찰Edmund C. Short기고자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