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01. 전시회 참가 이유 7
02. 전시회 참가 효과에 대한 의문 13
03. 전시회 참가 문제점 진단 17
04. 적합한 전시회 선정 23
1. 자사의 마케팅 목표 점검 23
2. 전시회 정보 수집 24
3. 참관객의 세부정보(Profile) 분석 26
잠재 고객 규모 분석 26
잠재 고객 발굴 비용 분석 31
4. 전시회 비교 분석 양식 31
해외전시회 참가에 대한 정부의 정부의 예산지원을 적극 활용하라! 39
05. 전시회 참가 목표 설정 45
1. 기본적인 참가 목표 설정 45
2. 세부 참가 목표 측정 기준 46
3. 세부 참가 목표 측정 방법 47
판매 47
고객 관계 관리 48
홍보 49
신시장 개발 49
정보 수집 50
4. 현실적인 참가 목표 설정 방법 51
06. 전시회 참가 세부 계획 수립 56
1. 세부 계획 수립 56
2. 예산 책정 60
전시회 참가 준비를 위한 일정별 업무 63
07. 전시회 참가 준비 68
1. 전시회 참가 신청 68
2. 전시품 결정 68
3. 부스 70
부스위치 70
부스 규모 및 형태 70
4. 부스장치 및 디스플레이 71
부스장치 형태 71
부스장치 시 유의해야 할 사항 72
부스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방법 72
5. 부스장치 업체 선정 74
해외전시 경험 여부 74
현지 지사 또는 파트너가 있는지 여부 75
동일 성격의 전시 장치 경험 여부 75
6. 서비스 업체 75
7. 전시품 운송 76
운송 및 통관 과정 76
운송에 필요한 서류 77
운송 및 통관 시 유의해야 할 사항 78
전시장에서 전시품 운반 78
참관객 유치를 위한 최고의 부스를 찾는 TlP 79
08. 전시회 참가 사전 활동 82
1. 잠재 고객 유치 활동 82
2. 전시회 참가 현장 운영팀 구성 및 교육 85
현장 운영 팀원 구성 85
현장 운영 팀원 동기부여 및 교육 85
부스에 잠재 고객이 관심을 갖게 하는 TIP 88
09. 전시회 참가 현장 활동 92
1. 전시장에 도착해서 꼭 해야 할 일들 92
자사부스 및 각종서비스 신청 확인 92
전시품 인수 및 관리 92
전시품 디스플레이 93
전시회 참가 현장 운영팀 사전 회의 93
전시장 위치 확인 및 경쟁사 부스 둘러보기 93
2. 현장 부스 운영 94
체계적인 부스 운영 94
전시회 현장 활동 요령 94
3. 참관객 정보 수집 97
참관객 구분 97
표준 상담(세일즈 리드) 양식 97
세일즈 리드(Soles Lead) 처리 과정 100
전시회 참가에 대한 조언 TIP 102
10. 전시회 참가 후 사후관리 106
11. 전시회 참가 성과 분석 및 평가 110
1. 전시회 참가 성과 분석 및 평가의 중요성 110
투자 타당성 제시 110
적합한 전시회 선별 110
내부 역량 제고 110
성과제고를 위한 활동 독려 110
2. 전시회 참가 성과 분석 및 평가 내용 111
해외전시회 참가 성과 제고를 위한 TIP 117
해외전시회 참가 준비는 어떻게 할까요? 120
판권기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