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할랄 시장 개요 7
1. 할랄 시장 개념 8
2. 세계 시장 동향 9
3. 분야별 현황 12
4. 기업진출 현황 16
Ⅱ. 주요국별 할랄 식품 시장 현황 19
중동 20
1. UAE 20
2. 사우디아라비아 31
3. 터키 41
4. 이집트 50
5. 요르단 56
6. 모로코 63
7. 이란 71
동ㆍ서남아 77
8. 인도네시아 77
9. 말레이시아 88
10. 파키스탄 96
11. 방글라데시 105
유럽 111
12. 독일 111
13. 프랑스 126
14. 영국 135
북미 146
15. 미국 146
16. 캐나다 161
CIS 168
17. 러시아 168
18. 카자흐스탄 178
아프리카 189
19. 케냐 189
20. 나이지리아 197
기타 202
21. 호주 202
22. 브라질 209
23. 중국 226
24. 일본 233
Ⅲ. 할랄 인증 244
1. 할랄 인증의 의미 245
2. 세계 할랄 인증 동향 247
3. 주요국별 할랄 인증 254
UAE 254
사우디아라비아 259
터키 263
이란 268
인도네시아 273
말레이시아 282
싱가포르 286
독일 290
프랑스 296
영국 299
미국 304
Ⅳ. 할랄 시장 진출전략 307
1. 시장분석 요소 308
2. 지역별 진출전략 314
Ⅴ. 정책제안 318
1. 해외 할랄 인증기관과 교차 인증 확대 319
2. 할랄 원재료 저가 수입 시스템 구축 320
3. 체계적인 할랄 정보 및 마케팅 플랫폼 구축 321
4. 해외 한국 할랄 식품 단지 조성 322
Ⅵ. 참고자료 323
1. 주요 인증기관 324
2. 세계 주요 식품 전시회 리스트 341
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할랄 지원 사업 355
4. 코셔(이스라엘) 시장 현황 366
판권기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