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의 말 · 61장. 수업 코칭이란 무엇인가·1901 수업 코치와 수업 교사가 함께 대화하며 성찰하는 과정 ·2002 동료적 관점에서 수업 고민을 공감하는 과정 ·2303 수업 교사의 내면 성찰을 탐색하는 과정 ·2504 수업 코치와 수업 교사가 내면의 평화를 이루는 과정 ·292장. 수업 코칭의 특징·31 01 내면 성찰 중심의 수업 코칭과 수업 보기 ·3202 수업 컨설팅, 수업 상담과 차별성 ·383장. 수업 코칭의 시선·4501 수업을 보는 시선: 이해로서 수업 ·4602 교사를 보는 시선: 존재로서 교사 ·5203 변화를 보는 시선: 선택으로서 변화 ·574장. 수업 코칭의 성격·6301 역사성 ·6402 비추기 ·6603 주체성 ·6804 피드백 ·7005 상호작용 ·7206 숙의 ·745장. 수업 코칭의 기예 ·7701 공 감 ·7802 질 문 ·8403 대 화 ·976장. 수업 코칭 진행 과정 ·10701 수업 코칭의 절차 ·10802 수업 전 코칭 - ‘수업 탐색’ ·11403 수업 중 코칭 - ‘수업 보기’ ·12004 수업 후 코칭 - ‘수업 나눔’ ·1297장. 수업 나눔의 필요성과 프로세스 ·14101 수업 나눔의 필요성 ·14202 수업 나눔 프로세스 ·1478장. 수업 나눔의 사례 ·16901 학교 단위 수업 나눔 ·17002 수업 동아리에서 수업 나눔 ·2009장. 수업 코치의 역할과 태도 ·25301 수업 코치의 역할 ·25402 수업 코치의 태도 ·27410장. 수업 코칭의 11가지 난제 ·281미 주 ·308부 록 ·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