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공무원 헌장
공무원 헌장 실천강령
목차
소양 및 역량 영역 7
청소년 건강관리를 위한 푸드테라피 A / 박시온 8
I. 서론 8
참고문헌 20
청소년 건강관리를 위한 푸드테라피 B / 박선홍 22
I. 서론 22
참고문헌 34
청소년 건강관리를 위한 푸드테라피 C(청소년 음식 테라피) / 박주홍 36
I. 서론 36
참고문헌 48
전문 영역 50
문제유형별 상담열쇠 / 양종국 52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스트레스와 불안 완화법 A / 이진현 66
I.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 관리 방법 66
참고문헌 79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스트레스와 불안 완화법 B / 최은경 80
I. 스트레스와 불안을 극복하기 위한 완화법 80
참고문헌 94
학교폭력 및 자살 예방으로 위기학생 코칭 / 박주정 96
I. 들어가기 96
II. 학교폭력 사안 처리 및 대처 97
III. 자살의 이해와 대처 106
IV. 나가기 108
참고문헌 109
위기학생 생활지도 및 상담 전략 / 채선기 110
마음 두드림, 부적응 학생 감정코칭 전략 / 최경희 122
분노와 화를 다스리는 디톡스체조 A(즐거운 기체조와 호흡명상) / 정면상 134
1. 효과 134
2. 내용 134
3. 강의 주요 순서 135
4. 분노와 화를 다스리는 디톡스 체조 (氣 체조) 135
참고문헌 148
분노와 화를 다스리는 디톡스 체조 B(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건강 디톡스 체조) / 이지원 150
I. 서론 150
참고문헌 162
갈등예방과 관계를 증진시키는 생활명상 A(다도와 함께 마음 다스리기) / 정현주 164
다도와 다례 164
갈등예방과 관계를 증진시키는 생활명상 B / 최재필 176
마음을 이완시키는 도자기페인팅체험 A / 임수민 186
도자기 특징 이해 187
마음을 이완시키는 도자기페인팅체험 B / 한상화 190
도자기 특징 이해 191
핸드페인팅 191
손 작업 193
핸드페인팅 (소성 전후 비교) 193
핸드페인팅 (다른 작품) 194
이완요법을 통한 마음 다스리기 / 이의철 196
부록 208
마음을 움직이는 중등 상담 직무연수 일정표 210
연수 기간 중 협조 사항 211
연수 등록 및 이수증 발급 안내 212
시설 이용 안내 213
정보 자료실 이용 안내 213
연수동 안내도 214
대전교육연수원 전경 215
교육과정 운영 및 강사 평가 설문 응답지 216
판권기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