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 서문 - 메이커 무브먼트(Maker Movement)Section1 메이커 무브먼트(Maker Movement)Part2 시작하기Section1 Fusion 360 입문하기Fusion 360의 소개Design을 위한 Fusion 360Engineering을 위한 Fusion 360Fabrication을 위한 Fusion 360공동 작업 및 관리Fusion 360을 위한 시스템 권장 사양Fusion 360 설치 및 실행하기사용권 활성화 하기Fusion 360의 Help 메뉴 알아보기Fusion 360의 인터페이스 소개Section2 화면 제어와 환경설정화면 제어 타입 설정하기Fusion, Alias, Inventor 타입의 화면제어뷰 큐브(View Cube) 활용하기화면 제어 바와 화면 세팅 바 활용하기Visual Style(비주얼 스타일)Environment(환경)Effects(효과)Object Visility(객체 가시성)Camera(카메라)Grid and Snaps(그리드와 스냅)Viewports(뷰포트)작업 환경 전환하기단축 버튼 등록하기선택 필터 알아보기환경 설정 메뉴Section03 A3클라우드 서버 활용하기A360 클라우드 서버란?A360 브라우저 열기프로젝트 확인하기프로젝트 작성하기폴더 작성 및 파일 업로드하기파일 보기Part3 부품 모델링Section01 컨셉 이미지 배치하기스케치 명령 알아보기드론 모델링 이미지밑바탕 스케치 작성하기컨셉 이미지 배치하기Section02 솔리드 모델링솔리드 모델링 명령 알아보기베이스 피처 작성하기날개 베이스 피처 작성하기날개 회전부 작성하기메인 바디 솔리드 작성하기기수 바디와 날개 솔리드 작성하기저장하기Section03 곡면 모델링곡면 명령 알아보기분석 명령 알아보기평면 곡면 작성하기옆면 곡면 작성하기Section04 자유형 모델링자유형 명령 알아보기정면 형상 작성하기가이드 부품 작성하기Section05 응용 모델링FAN UNIT 부품 모델링하기CAMERA 부품 모델링하기MAIN BODY 부품 다듬기날개 부품 다듬기각 부품의 세부 디테일 작성하기Part4 조립품 모델링Section01 색상 입히기기본 색상 입히기색상 편집하기나머지 색상 입히기Section02 조립부 모델링 수정하기링크 간섭부 모델링 수정하기하단 프레임 형태 보강하기Section03 조립품 작성하기바디를 부품으로 변환하기서브 조립품 작성하기가이드 핀 부품 작성하기가이드 핀 조립부 작성하기세부 부품 다듬기FAN UNIT 조립품 복사 배치하기WING 부품 대칭 복사하기Section04 조인트 작성 및 조립부 모델링하기조립품 명령 알아보기ADD-INS 명령 알아보기INSERT(삽입) 명령 알아보기MAKE(제작) 명령 알아보기고정 그룹 작성하기FAN UNIT 조인트 작성하기FAN UNIT와 MAIN GUIDE에 조인트 작성하기가이드 핀 조립 및 조인트 작성하기접촉 검사 및 부품 수정하기간섭 분석 및 부품 수정하기메인 바디 부품 수정하기Part5 ETC ApplicationSection01 렌더링 환경렌더 명령 알아보기물리적 재질 창 알아보기렌더 환경 전환하기환경 설정하기렌더링 이미지 작성하기Environment(환경) 옵션 설정하기클라우드 렌더링 하기Section02 애니메이션 환경애니메이션 환경 전환하기애니메이션 명령 알아보기애니메이션 작성하기동영상 파일로 게시하기Section03 시뮬레이션 환경시뮬레이션 명령 알아보기부품 선별 및 저장하기시뮬레이션 작성을 위한 추가 모델링하기시뮬레이션 작성하기시뮬레이션 결과 보기Section04 도면 환경도면 명령 알아보기도면 환경으로 전환하기여러가지 뷰 작성하기주석 작성하기부품 리스트 작성하기도면 내보내기Part6 3D 프린터 활용하기Section01 STL 파일로 내보내기조립부 추가 모델링하기STL 파일로 내보내기Section02 G-code 파일로 변환하기큐라 다운로드 받기 (win/mac)G-code 파일로 내보내기 ? CuraSection03 3D 프린터로 출력하기CREATABLE D3 프린터로 출력하기Section04 후처리하기서포트 제거 및 사포질하기서페이서 올리기도료 올리기마스킹 작업하기마감제 올리기최종 조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