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KTV 2015년 10대 소사(小史) 6
2015년 미션 & 추진과제 11
I. 프로그램 편성 13
1. 편성개요 14
2. 프로그램 개편현황 16
가. 1차 〈3월 정기개편〉 16
나. 2차 〈5월 부분개편〉 25
다. 3차 〈9월 정기개편〉 26
라. 4차 〈10월 부분개편〉 28
II. 매체별 현황 31
1. 케이블 방송 32
가. 설립목적 32
나. 설립근거 32
2. 위성방송 33
3. IPTV 34
4. 인터넷(VOD) 방송 36
가. 일반현황 36
나. 콘텐츠 제공현황 37
다. 홈페이지 및 e-영상역사관 접속현황 38
5. 인터넷 라디오 39
가. 일반현황 39
나. 운영현황 40
III. 제작 프로그램 43
1. 총괄 44
가. 제작·구매 총괄표 44
나. 프로그램 편성현황 44
2. 자체 제작 48
가. 공공정보 48
나. 문화·관광 56
다. 다큐멘터리 60
라. 특별기획 65
3. 외주제작 66
가. 정규 프로그램 66
나. 특집 프로그램 67
4. 기타 70
가. 구매 프로그램 70
나. 외부기관 지원 71
IV. 보도 프로그램 73
1. 보도뉴스 74
가. 데일리 뉴스 74
나. 기타·특별 생방송 뉴스 76
2. 국내외·기획취재 86
가. 국내취재 86
나. 해외취재 87
다. 기획시리즈 89
3. 국민기자단 국민리포트 92
가. 운영개요 92
나. 위클리 국민리포트 95
V. 콘텐츠 확산 다변화 97
1. 웹사이트 운영 98
가. 인터넷 방송시스템 운영 99
나. e-영상역사관 101
다. 모바일 시스템 운영 103
2. SNS·온라인 홍보 105
가. SNS 홍보 105
나. 온라인 홍보 106
다. 홈페이지 생중계 및 동영상 제공 108
3. SNS·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111
VI. 시청률/프로그램 품질 개선 117
1. 채널마케팅 추진 118
2. 방송자문위원회 운영 119
가. 방송자문위원회 현황 120
나. 방송자문위원회 운영 현황 120
3. 방송모니터 요원 121
가. 방송모니터 현황 122
나. 방송모니터 운영 현황 123
4. 프로그램 합동평가회 운영 123
5. 우수 프로그램 선정 127
가. 외부기관 선정 프로그램 127
나. 자체 선정 우수 프로그램 128
6. 유관기관 업무협력(MOU) 체결 130
VII. 홍보/고객관리 서비스 133
1. 채널 홍보 134
가. 채널 브랜드 이미지 제고 134
나. 언론 홍보 및 시청자 공모 135
다. 채널인지도 조사 137
2. 고객관리 서비스 140
가. 청각장애인 시청 지원 140
나. SMS 뉴스속보 서비스 142
다.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142
라. 고객만족도 조사 143
VIII. 영상 취재/자료 관리 147
1. 영상취재 148
가. 취재인력 운용 148
나. 촬영장비 운용 149
다. 자체 제작 프로그램 150
2. 영상자료 관리 151
가. 대한뉴스 아카이브 관리 151
나. 홍보영상물 제작·지원 154
다. 저작권 사용료 인하 단행 154
라. 정책콘텐츠 확산 노력 155
3. 직원역량 강화 158
IX. 방송시설/장비 161
1. 방송시설 162
2. 주요 방송장비 현황 163
가. 스튜디오·부조정실(SCR)·조명실 163
나. 주조정실 164
다. 편집실(단순·종합·디지털) 165
라. 녹음실 167
마. 컴퓨터 그래픽실 168
3. 방송장비 170
가. 주요 구매 장비 170
나. 방송중계차 운용 171
4. 미디어관제센터 구축·운용 172
가. 시스템 주요기능 및 구성도 172
나. 시스템의 효율성 173
다. 유지보수 현황 및 기능개선 174
X. 부록 177
1. 주요약사 178
2. 일반현황 180
가. 연혁 180
나. 주요임무 180
다. 기구·정원 181
라. 부서별 업무분장 182
마. 예산현황 183
3. 역대원장/직원명단 184
가. 역대원장 184
나. 직원명단(2015. 12. 31. 현재) 185
4. 세종청사 개요 187
가. 세종청사 건물현황 187
나. 방송 제작시설 면적표(방송환경공사 실시설계 기준) 188
5. 방송통계 190
가. 시청률 통계 190
나. 주요인사 방송 출연현황 195
판권기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