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독자 여러분께 |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리더가 될 한국을 위하여프롤로그 | 마켓 3.0에서 마켓 4.0으로1부 4차 산업혁명이 변화시킨 새로운 마켓 트렌드1장 연결된 고객 집단으로 힘의 이동배타적에서 포용적으로 수직적에서 수평적으로 개인적에서 사회적으로2장 연결된 고객들을 상대하는 마케팅의 역설 연결성의 신화를 깨기 (첫 번째 역설: 온라인 상호작용 vs 오프라인 상호작용 | 두 번째 역설: 정보통 고객 vs 산만한 고객 | 세 번째 역설: 부정적 옹호 vs 긍정적 옹호)3장 영향력 있는 디지털 하위문화들젊은이: 상품과 브랜드의 인지도 높이기 여성: 시장 점유율 높이기네티즌: 감정 공유 확대하기4장 디지털 경제에서의 마켓 4.0 전통적 마케팅에서 디지털 마케팅으로의 이동 (세분화와 타기팅에서 고객 커뮤니티 인증으로 | 브랜드 포지셔닝과 차별화에서 브랜드 성격과 코드의 설명으로 | 4P 판매에서 4C 상품화로 | 고객 서비스에서 협력적 고객 관리로)전통적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통합2부 디지털 시대에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새로운 전략5장 새로운 고객 경로 따라잡기사람들의 구매 방법 이해하기: 4A에서 5A로인지에서 옹호로의 이동: O존(O3)6장 생산성을 높이는 마케팅 매트릭스 구매행동률PAR과 브랜드옹호율BAR은 왜 중요한가PAR과 BAR 분석하기생산성 높이기 (1. 매력도를 높여라 | 2. 호기심을 최대한 자극하라 | 3. 헌신도를 높여라 | 4. 친밀도를 높여라)7장 산업별 네 가지 전형과 모범 사례들네 가지 주요 산업 전형(패턴 1: 손잡이 | 패턴 2: 금붕어 | 패턴 3: 트럼펫 | 패턴 4: 깔때기 | 이상적 패턴: 나비넥타이)산업별 네 가지 마케팅 전략3부 디지털 시대에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방법8장 브랜드 매력을 높이기 위한 인간 중심의 마케팅디지털 인류학을 통해 인간을 이해하기(소셜 리스닝 | 네트노그래피 | 감정 이입에 기반한 조사)인간 중심적 브랜드의 여섯 가지 특성(물리성 | 지성 | 사회성 | 감성 | 인격성 | 도덕성)9장 브랜드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콘텐츠 마케팅콘텐츠는 새로운 광고이며, 해시태그는 새로운 태그라인이다단계별 콘텐츠 마케팅(1단계: 목표 설정 | 2단계: 고객 지도 작성 | 3단계: 콘텐츠 구상과 계획 수립 | 4단계: 콘텐츠 창조 | 5단계: 콘텐츠 배포 | 6단계: 콘텐츠 증폭 | 7단계: 콘텐츠 마케팅 평가 | 8단계: 콘텐츠 마케팅 개선)10장 브랜드 몰입을 유도하기 위한 옴니채널 마케팅옴니채널 마케팅의 부상(트렌드 1: ‘나우’ 경제에서 모바일 전자상거래에 집중하기 | 트렌드 2: 오프라인 채널에서 ‘웹루밍’ 활용하기 | 트렌드 3 : 온라인 채널에서 ‘쇼루밍’ 활용하기)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옴니채널 경험 최적화하기단계별 옴니채널 마케팅(1단계: 고객 경로 전반의 가능한 모든 접점과 채널의 지도를 그려라 | 2단계: 가장 결정적인 접점과 채널을 찾아라 | 3단계: 가장 결정적인 접점과 채널을 개선하고 통합하라)11장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참여 마케팅모바일 앱을 통해 디지털 경험 강화하기(1단계: 고객의 앱 사용 목표를 파악하라 | 2단계: 핵심 기능들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라 | 3단계: 백 엔드 시스템을 통합하라)소셜 CRM으로 해결책 제공하기(1단계: 감지 및 대응 능력을 구축하라 | 2단계: 소셜 CRM 대리인을 발굴하고 그들에게 힘을 부여하라 | 3단계: 커뮤니티를 동원하라)게임화로 바람직한 행동 장려하기(1단계: 유발하고자 하는 행동을 정의하라 | 2단계: 고객 등록 방법과 등급을 정의하라 | 3단계: 특권과 보상을 결정하라)에필로그 | 즐기고, 경험하고, 참여하라, ‘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