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의 글 들어가며 서문 1 스타니슬랍스키 시스템: 배우로 가는 길 2 메이어홀드와 생체역학 3 자크코포: 성실함에 대한 탐구 4 미카엘 체홉과 연기 테크닉: '돈키호테가 삶에 대해 진실했는가?' 5 미셸 생 드니: 완전한 배우를 위한 훈련 6 크네벨 테크닉: 행동분석 방법 7 브레히트와 배우 훈련: 누구를 위하여 연기하는가? 8 조안 리틀우드 9 스트라스버그, 애들러, 마이즈너: 메소드 연기 10 조셉 체이킨과 배우 훈련: 현존을 위한 가능성들 11 피터 브룩: 투명성과 보이지 않는 네트워크 12 그로토프스키의 배우를 향한 비전: 접촉을 위한 탐구 13 자크 르콕, 모니카 빠뉴, 필립 골리에: 놀이, 가벼움 그리고 반항을 위한 훈련 14 바르바와 함께 훈련하기: 연기의 원리들, 전-표현적 단계 그리고 '개인적인 온도' 15 아리안 므누슈킨과 태양극단: 역사를 각색하기, 은유로써의 연극, 기표로써의 배우 16 브워지미에쉬 스타니에프스키: 가르지에니체와 귀화 배우 17 앤 보가트와 시티 극단: 순간을 창작하기 18 아우구스또 보알과 억압받는 자들의 연극 필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