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글7판 머리말제I부 새로운 것과 낡은 것제1장 비영리단체와 모금비영리부문의 규모와 구조 / 비영리를 위한 자금은 어디서 오는가? / 누가 기부한 돈을 받는가?제2장 모금에도 철학이 필요해제3장 돈을 어디에 쓸 것인지 명확히 하자단체설명서란? / 왜 여러분의 단체는 존재하는가? 여러분이 가장 믿는 것은? / 단체의 목적과 목표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은? / 지금까지 성취한 것은? / 단체에 누가 참여하며 어떻게 운영되는가? / 단체를 운영하려면 자금이 얼마나 필요하며 어디에서 구해야 하는가? / 전략기획서 작성 / 단체설명서 작성제4장 모금 시작 전에 알아야만 할 것들기부자 다양화하기 / 기부할 사람에게 요청하기 / 사람들은 왜 기부하는가? / 모금은 누구나 할 수 있다제5장 좋은 이사회의 중요성이사회와 모금 / 시간과 돈 / 유급직원의 역할 / 우리 이사진은 한 푼도 갖고 있질 못하다 / 이사회의 일반적인 문제와 해결방안 / 이사회문제를 넘어서 / 신규 이사 모집은 모금활동을 돕는다 / 오리엔테이션 / 자문위원회 / 모금활동에 자원활동가의 활용제Ⅱ부 요청하라, 감사를 표하라, 그리고 또 다시 요청하라제6장 재정적 필요와 모금 전략연간 예산 / 한 해 동안 여러 번 요청하기 / 새로운 기부자 유치하기 / 시설개량자본금의 필요 / 영구기금과 비축금 / 모든 기부자를 향한 3가지 목표 / 세 가지 전략 유형 / 시간은 절약할 수 없다제7장 감사하기가 먼저사람들은 감사편지를 좋아한다 / 내 말대로 하지 마세요 / 바로 지금 한다 / 실행 방법과 내용 / 컴퓨터로 만든 감사편지의 예 / 감사전화 / 일반적인 질문제8장 기부 요청에 편해지는 방법우리가 기부 요청을 두려워하는 이유 / 구체적인 두려움제9장 진짜 잠재 기부자를 찾아라잠재적 기부자에게 요청하라 / 잠재 기부자리스트 작성단계제10장 기부를 요청하는 법가장 공식적인 접근법 / 1, 2단계만 필요할 때도 있다 / 이메일 혹은 편지 / 전화 / 만남제11장 기부자 분류와 관계강화분류 / 기타 세분화 / 기부자들과 연락 유지하기제Ⅲ부 기부자 확보 및 유지 전략제12장 다중채널모금제13장 성공한 대규모 기부 요청이 가진 공통점훌륭한 리스트 / 요청 심리학 이해하기 / 테스트와 평가하기제14장 우편모금확보: 신규 기부자 확보 / 유지: 반복 기부 유도 / 업그레이드: 기부 갱신 유도 / 소규모 단체의 우편모금 / 우편모금을 위한 기부자 명단 개발 / 우편모금 패키지 만들기 / 우편모금 요청 패키지 / 인센티브와 프리미엄 / 기부 갱신을 요청하는 우편제15장 온라인모금조사하고 연구하기 / 웹사이트와 이메일리스트 구축에 집중하기 / 단체의 웹사이트로 트래픽 유도하기 / 이메일제16장 전화모금전화모금의 기본 테크닉 / 전화모금 당일 저녁 / 전화모금 이후 / 전화모금 홍보 / 전화모금의 기타 활용제17장 특별행사특별행사 참석자들의 유형 / 모금 행사의 선택 / 특별행사 기획 / 위원회가 할 일 / 꼭 챙겨야 할 것들 / 평가제18장 서비스에 대한 자발적인 수수료무엇에 대한 비용지급인가? / 자발적 수수료 / 수수료 징수 방식을 도입할 때 / 전화 또는 이메일로 서비스를 제공할 때제19장 방문과 캔버싱 기부 요청장점과 단점 / 캔버싱 진행에 필요한 요소 / 캔버싱 착수 / 가가호호 캔버싱 진행자의 일과 / 캔버싱을 통해 확보된 기부자 유지하기제20장 모금 기회 포착모금 기회 포착을 위한 2주일 일과 / 일상에서 모금 기회를 찾자제Ⅳ부 작은 기부에서 큰 기부로 ? 현재 기부자 초대하기제21장 고액 기부 프로그램목표 설정 / 기부금 예상 규모 결정하기 / 몇 명에게 기부를 요청할 것인가? / 고액 기부 요청을 위한 물품 / 고액 기부자와의 관계 유지 / 고액 기부 갱신 / 첫해가 가장 힘들다제22장 자동이체 약정 기부자 프로그램 만들기와 유지하기자동이체 약정 기부자 프로그램 만들기 / 진행 중인 프로모션 / 월정 기부 모집하기 / 자동이체 약정 프로그램 유지하기제23장 유산 기부유산 기부 프로그램의 준비 / 유산 기부에 관한 논의 준비 / 유언장의 중요성 / 유언장 작성의 동기 부여 / 유산 기부 / 보험 및 퇴직 기금을 활용한 기부 / 기부자에게 유산 기부 프로그램을 소개할 때제24장 기금 설립영구기금의 정의 / 영구기금의 장점 / 영구기금의 단점 / 영구기금 또는 비축금 설치에 앞서 고려할 사항 / 영구기금 승인제Ⅴ부 고액 모금을 위한 캠페인 전략제25장 대규모 캠페인들의 공통점1단계: 목표를 정하고 기부금 분포표를 작성하라 / 2단계: 시간표를 정하라 / 3단계: 기부 요청팀을 만들어라 / 4단계: 잠재 기부자의 리스트를 모아 정리하라 / 5단계: 기부를 요청하라제26장 시설개량자본금 캠페인시설개량자본금 캠페인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 / 시설개량자본금 캠페인의 시작 / 캠페인 진행의 네 단계 / 캠페인 이후제27장 영구기금 캠페인목표 세우기 / 기부 요청팀 / 후원을 위해 사례가 분명해야 한다제28장 타당성 조사타당성 조사는 누가 시행하는가? / 타당성 조사를 할 것인가? / 타당성 조사로 알 수 있는 것 / 캠페인의 성공제Ⅵ부 예산과 계획제29장 예산 개발제1단계: 지출과 수입을 별도로 추정한다 / 제2단계: 만나서 비교하고 협의한다 / 지속적인 모니터링제30장 모금 계획안 만들기1단계: 목표액을 정한다 / 2단계: 각각의 수입 전략의 구체적 내용을 설명한다 / 3단계: 개인 기부 요청을 위한 계획을 만든다 / 4단계: 각 범주별로 필요한 기부자 수를 결정하고, 이를 전략과 연결한다 / 5단계: 일정에 따라 구체적으로 계획안을 작성하고, 업무 내용을 기재한다예산은 줄이지 마라제31장 깨끗한 돈과 더러운 돈에 대한 끝나지 않는 질문제32장 재정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현금흐름 / 적자 지출 / 심각한 회계상의 오류, 자금관리 부실 및 횡령제Ⅶ부 모금 관리제33장 모금을 위한 인프라가이드라인 / 허비하는 시간에 유의하라 / 일정표 / 실천 계획제34장 자원개발 책임자의 채용모금가 또는 자원개발 책임자의 역할 / 모금가의 업무 / 문제 해결 / 모금가의 급여 / 유능한 자원개발 책임자를 찾는 방법제35장 컨설턴트, 코치, 멘토, 트레이너의 활용컨설턴트 / 트레이너 / 멘토 / 코치 / 컨설턴트와 일하기 / 모금 컨설턴트가 할 수 있는 일 / 모금 컨설턴트가 할 수 없는 일 / 컨설턴트를 선정하는 방법 / 컨설턴트의 수수료 / 기적을 만드는 사람은 없다제36장 불안에 대처하는 방법자원활동가와 대리인을 구한다 / 우선순위를 명확히 한다 / 일의 결과와 자신을 분리한다 /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외부의 힘이 있음을 인정하자 / 자신을 돌본다제Ⅷ부 당신이 바로 모금가다제37장 미리 알아야 할 것은 알아야 한다모금을 위해 필요한 정보 / 양질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라 / 기부자 기록의 중요성 / 리스트를 잘 유지하라 / 파일시스템 / 유지하고 지키기제38장 사무총장과 함께 일하기좋은 관계 유지하기 / 방어적 태도제39장 자원활동가와 함께 일하기사람들을 초대해 모금에 참여시켜라 / 모금 프로그램에 대해 자원활동가들에게 충분한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한다 / 자원활동가가 가장 선호하는 모금 전략을 선택하도록 돕는다 / 적당한 수준에서 만족해야 한다 / 진심에서 우러나온 감사를 자주 표현한다 / 자원활동가에게 쉴 시간을 준다제40장 윤리적 딜레마와 마주쳤을 때세 가지 도덕적인 딜레마 / 세 가지 도구제Ⅸ부 특수 환경에서 모금하기제41장 농촌 지역에서의 모금농촌 지역에 대한 많은 정의 / 농촌 지역에서 원하는 금액만큼 모금할 수 있다 / 잠재 기부자 / 모금을 위한 전략 / 결론제42장 연합단체를 위한 모금문제점 조사 / 몇 가지 해결책제43장 자원활동가만으로 운영되는 단체새로운 자원활동가를 위한 효과적 오리엔테이션 / 자원활동가 찾기제44장 사업을 막 시작할 때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