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8 Chapter 1 구조와 연소008 압축 착화가 디젤의 특징010 연소의 구조012 디젤 엔진과 배출가스014 Column1 국제 경쟁에서 살아남은 토요타(Toyota) 자동 직기(피륙을 짜는 기계)의 기술016 Chapter 2 연료 분사022 Column2 커먼 레일 연료 시스템의 조립024 Chapter 3 과급과 EGR024 과급032 EGR038 Column3 진화를 계속하는 복서 디젤042 Chapter 4 후처리 기술046 Chapter 5 디젤 엔진 배기가스 규제의 행방050 Column4 엔지니어링 회사 IAV에게 들어보는 10개의 질문……054 Chapter 6 대형 디젤 엔진의 기술058 Column5 거대한 선박용 디젤 엔진의 테크놀로지062 Epilogue실연비 중시 시대와 디젤에 대한 기대도066 Introdution 사고방식은 「배기량」에서 「흡기량」으로결코 작지 않은 10년간의 변화070 Chapter 1 [BASICS] 과급에 대하여070 왜 과급을 해야 하는가?072 터보차저의 매칭074 궁극의 레스 실린더 콘셉트076 디젤과 과급은 왜 조합이 잘 이루어지는가?078 자동차용 엔진에는 무엇이 최적일까080 터보차저084 슈퍼차저086 일렉트릭 차저088 인터쿨러090 Chapter 2 [EFFICIENT] 과급기의 구조090 과급 응답 지연의 대책094 가변 밸브 계통과 과급은 조합이 잘 이루어진다096 신세대 배기 매니폴드를 향한 도전098 SPECIAL INTERVIEW연소의 메커니즘이 더욱 해명된다면 과급 엔진은 더욱 재미있어진다100 Chapter 3 [CATALOGUE] 과급기 시스템의 구성100 Single Scroll Turbo 터보차저×1102 Twin Scroll Turbo 터보차저×1104 Two Stage Turbo(Sequential Turbo) 터보차저×2106 Variable Geometry Turbo 가변 용량 터보차저×1108 Twin Turbo(Parallel Twin Turbo) 터보차저×2110 Supercharger 슈퍼차저×1112 Super Turbo 터보차저+슈퍼차저114 카트리지의 제조 현장118 Epilogue「과급」의 혜택은 무한대이다 모터팬